양악수술, 만족스럽게 받기 위한 조건들

입력 2012-04-13 15:37  

◈ 양악수술, 만족스럽게 받기 위한 조건들

작은 얼굴, 동안 얼굴이 된다고 알려진 양악수술은 본래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의 턱교정 수술이다. 위 아래 턱을 동시에 이동시키고 회전시켜 고정하는 수술로 안면비대칭, 주걱턱, 돌출입, 무턱 등 부정교합을 동반하는 턱을 교정하기 위해 시술되어 왔다. 전문적인 ‘수술치료’ 영역에 속해 있던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양악수술에 대한 의견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연예인 사이에서도 한동안 양악수술 효과를 극찬하는 내용이 주를 이뤘으나, 얼마 전 한 연예인은 부정적인 감상을 털어놓아 이것이 화제가 되었다.



위즈치과 김기정 원장은 “양악수술은 다른 성형수술과 달리 턱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수술 후 회복기간도 길고 분명 어려운 점이 있다” 면서 양악수술의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양악수술이 반드시 필요해서 수술을 받은 사람과 필요하지 않은데 환상을 가지고 수술을 받은 사람은 이러한 과정을 받아들이는 자세가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 양악수술, 꼭 필요한 사람이 받아야

양악수술을 받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에 있다면 무엇보다 먼저, 본인에게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지를 정확히 진단 받아보는 것이 좋다. 양악수술은 위 아래 턱이 동시에 이동하는 수술이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얼굴 구조가 변하지 않는 광대뼈축소술, 사각턱수술, V라인 수술 등의 안면윤곽술과 달리 턱의 구조와 기능, 치아의 교합에도 변화가 생긴다. 수술 전 후 교정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고, 수술 후 회복기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얻어질 변화가 어느 정도일지는 진단을 통해 평가할 수 있다. 미미한 변화량이 예측되고, 또 병원에서 양악수술을 권하지 않는 경우라면 양악수술 선택은 좀 더 신중하게 고민해보는 것이 좋다.

◇ 외모와 기능 개선을 이루는 양악수술, 안전하게

양악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속한다면, 양악수술을 통해 외모, 기능 개선이 가능한지 알아보아야 한다. 기능과 외모를 모두 개선하기 위해서는 수술을 담당할 집도의가 직접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제대로 된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고 이를 정확하게 시행할 수 있는 병원에서 수술 받는다면, 기능적인 회복과 얼굴 비율 변화를 통한 외모의 개선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결과이다. 또한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을지 체크해보자. 턱은 수 많은 혈관과 신경이 지나고 있어 신경 분포나 뼈의 두께 혈관의 위치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3D CT 진단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신경과 혈관 손상 위험을 줄이는 안전한 수술이 가능해진다. 턱수술은 전신마취로 진행되므로 마취 전 전신검사부터 마취, 회복, 통증관리까지를 도울 수 있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여부도 안전을 위해서는 간과할 수 없는 항목이다.

양악수술은 정교한 수술이고 수술의 결과가 외모와 동시에 턱의 기능을 결정하기 때문에 정확한 수술 진단과 수술 계획, 수술 시행 중 어느 것 하나도 간과되어서는 된다. 턱교정 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은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가능케 한다. 만족스런 양악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진료 체계를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신중함이 요구된다.

<도움말 : 위즈치과 김기정 원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