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대표 이해선)이 터키 홈쇼핑 사업 진출을 목적으로 `CJ MediaSa Shopping Corporation`(가칭)에 650만 달러의 자본금에 대한 출자를 공시했습니다.
CJ오쇼핑과 50대 50의 지분비율로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한 파트너사인 `MediaSa(미디어사)`는 지난 2006년 설립된 터키의 미디어 그룹으로 현재 교육, 여행 등 2개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1년 터키의 경제성장률은 8.9%로 OECD 국가 중 최고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기준 유통시장 규모는 150조원으로 한국의 75% 수준입니다.
CJ오쇼핑의 이번 터키 진출은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의 공식 유럽 진출입니다.
CJ오쇼핑은 현재 중국, 인도, 일본, 베트남에 진출해 있으며, 올해 6월부터는 태국에서도 방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CJ오쇼핑과 50대 50의 지분비율로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한 파트너사인 `MediaSa(미디어사)`는 지난 2006년 설립된 터키의 미디어 그룹으로 현재 교육, 여행 등 2개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1년 터키의 경제성장률은 8.9%로 OECD 국가 중 최고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기준 유통시장 규모는 150조원으로 한국의 75% 수준입니다.
CJ오쇼핑의 이번 터키 진출은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의 공식 유럽 진출입니다.
CJ오쇼핑은 현재 중국, 인도, 일본, 베트남에 진출해 있으며, 올해 6월부터는 태국에서도 방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