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진주 소형중심 아파트 눈길

입력 2012-06-04 10:31  

주목받는 진주 소형중심 아파트 눈길

▶ 평거4지구 35블럭 공동주택사업이 대한주택보증의 주택사업금융(PF)보증사업으로 인정받아…

▶ 58㎡ ~ 84㎡의 중소형면적이 전체의 약 92%를 차지 총 1,308세대 공급

▶ 여성 자녀 위주 설계에 교육특화까지…

흥한주택종합건설㈜은 평거4지구에 마지막으로 남은 공동주택부지인 35블록 부지에 진주 최초로 대한주택보증(이하 대주보)의 주택사업금융(PF)보증을 받아 ‘더 퀸즈 웰가’라는 브랜드로 1,308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을 6월에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출자기관인 대한주택보증의 주택사업금융(PF)보증사업은 주택건설사업의 미래 현금수입 및 사업성을 담보로 해당주택건설사업자에 대해 주택사업금의 원리금 상환을 지급보증하는 상품으로, 사업의 안정성을 보장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이러한 보증은 신용등급이 BBB-급 이상인 우량사업자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흥한주택종합건설㈜이 분양하는 ‘더 퀸즈 웰가’ 아파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 퀸즈 웰가’는 전용면적 58㎡ ~ 112㎡로 12개 동 총 1,308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되며. 특히,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58㎡ ~ 84㎡의 중소형면적이 전체의 약 92%를 차지한다. 평거지구는 진주 최고의 인구밀집지역으로 편리한 교통, 우수한 생활환경과 교육환경으로 진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곳으로 진주 내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더 퀸즈’는 퀸(QUEEN)과 키즈(KID)라는 합성어로 국내 최초로 여성과 자녀를 위한 설계를 특화한 단지로 만들어진 여성특화 아파트로 개발된다. 단지 내에 여성만을 위한 전용 문화공간인 퀸즈 센터(Queens Center)를 별도로 지어, 이곳에 쿠킹룸, 브런치카페, 여성클리릭센터, 찜질방, 여성전용휘트니스센터 및 육아보육시설등이 구성되는 것으로 계획되었다.

특히, 교육의 도시 진주에 걸맞게 교육환경을 특화한 이 아파트는, 단지 내 명문학원이 있는 웰가 프라이빗 스쿨(Welga Private School)이라는 별도의 교육전용시설을 제공하는교육특화 아파트로 세워질 예정이다. 웰가 프라이빗 스쿨에는 종로M스쿨을 비롯한 위싱웰 영어전문학원(초등영어학원), 아인스학원(초등종합학원), 대덕영재교육원(수학, 과학)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교육기관이 단지 내에 들어선다.

또한, 주부들의 마음을 헤아려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으며, 진주지역 최초로 펜트리 사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제공된다. 보안도 뛰어나 경남 최초로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제도인 ‘셉테드’(CPTED) 인증을 획득하여, 단지내에 최첨단 보안시스템이 설치된다.

‘더 퀸즈 웰가’ 아파트는 진주 북부, 서부 경남권으로 연결되는 유곡~정촌간 국도대체우도로가 바로 인접해 있고, 전국으로 통하는 서진주IC가 가까이 있다. 통영-대전간 고속도로와 남해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남강이 흐르고 있으며, 단지 옆으로는 진양호가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이마트, 홈플러스(예정), 갤러리아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진주공설운동장, 국립진주박물관, 진주시립도서관 등 문화시설 및 체육시설도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어 뛰어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특히, 중도금무이자를 적용키로 결정하여, 3.3㎡당 20~30만원정도를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인 이점까지 누릴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