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웰빙 트렌드로 인해 와인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한미 · 한EU FTA가 체결되면서 와인업계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레뱅드매일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들어봤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지난해 대형마트에서 `국민 술` 소주의 매출을 앞질렀던 와인.
최근 찌는 듯한 무더위가 지속되자, 와인 업체들도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소영 레뱅드매일 마케팅 팀장 -"여름엔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제품 내보내려 하고 있다. 스파클링 와인이나 화이트 와인인데 달콤해서 식욕을 돋굴 수 있는 그런 제품들 선보이고 있다." >
한미 · 한EU FTA 체결로 와인업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레뱅드매일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는 전략 입니다.
<인터뷰: 박소영 레뱅드매일 마케팅 팀장 -"많은 와인들이 수입되고 다양한 선택권을 갖게 되면서 와인업계는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예전엔 특정제품 혹은 고급 와인만 찾았는데 요즘은 와인에 대한 정보나 지식이 많아져서인지 다양한 지역의 제품이나 다양한 맛 등을 찾고 있다. 그래서 와인업체들도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
특히, 이야기와 재미가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스토리 텔링` 마케팅을 통해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소영 레뱅드매일 마케팅 팀장 -"레뱅드매일은 특징적인 와인, 스토리가 있어서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어필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 킬 수 있는 제품들을 주비하고 있다. 그래서 와인에 대한 재미와 맛을 알려드리고 싶다.">
레뱅드매일은 이러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올해 영업이익 35%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국승한 입니다.
<기자> 지난해 대형마트에서 `국민 술` 소주의 매출을 앞질렀던 와인.
최근 찌는 듯한 무더위가 지속되자, 와인 업체들도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소영 레뱅드매일 마케팅 팀장 -"여름엔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제품 내보내려 하고 있다. 스파클링 와인이나 화이트 와인인데 달콤해서 식욕을 돋굴 수 있는 그런 제품들 선보이고 있다." >
한미 · 한EU FTA 체결로 와인업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레뱅드매일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는 전략 입니다.
<인터뷰: 박소영 레뱅드매일 마케팅 팀장 -"많은 와인들이 수입되고 다양한 선택권을 갖게 되면서 와인업계는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예전엔 특정제품 혹은 고급 와인만 찾았는데 요즘은 와인에 대한 정보나 지식이 많아져서인지 다양한 지역의 제품이나 다양한 맛 등을 찾고 있다. 그래서 와인업체들도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
특히, 이야기와 재미가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스토리 텔링` 마케팅을 통해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소영 레뱅드매일 마케팅 팀장 -"레뱅드매일은 특징적인 와인, 스토리가 있어서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어필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 킬 수 있는 제품들을 주비하고 있다. 그래서 와인에 대한 재미와 맛을 알려드리고 싶다.">
레뱅드매일은 이러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올해 영업이익 35%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국승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