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대표이사 최석원)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1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서비스군 평가에서 76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관계구축 가중치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입니다.
파리바게뜨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지각된 마케팅 활동 등 총 6개 조사 항목 중 4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전체 점수 76점을 받아 올 2월 발표된 제조업군 1위인 현대자동차 그랜저와 동일한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관계구축 가중치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입니다.
파리바게뜨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지각된 마케팅 활동 등 총 6개 조사 항목 중 4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전체 점수 76점을 받아 올 2월 발표된 제조업군 1위인 현대자동차 그랜저와 동일한 점수를 획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