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기업이 베트남에 이어 스리랑카에서 총 928억원대 매머드급 도로공사 사업을 잇따라 수주했습니다.
경남기업은 베트남 노이바이 국제공항~낫탄교량간 연결 도로공사(한화 약 594억원)를 수주한데 이어 스리랑카 파만카다~케스베와 도로공사(한화 약 334억원) 등 2건의 해외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베트남 교통부 산하(PMU85)가 발주한 노이바이 국제공항~낫탄교량간 연결도로공사의 공사대금은 594억원 중 30%인 약 178억원을 선수금으로 수령할 예정이어서 해외사업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한게 특징입니다.
또 스리랑카 도로청이 발주한 파만카다~케스베와 도로공사 역시 아시아개발은행(ADB)재원으로 추진되며 공사대금 334억원 중 13%인 42억원을 선수금으로 수령할 예정입니다.
공사규모는 교량 12개소를 포함하는 총 12.7km의 왕복 4차선의 도로공사이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24개월이 소요됩니다.
경남기업 관계자는 "경남기업은 기존 진출국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공사수행 능력을 인정 받았다"면서"공사의 안정성과 수익성이 확보된 양질의 해외공사를 적극적으로 수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경남기업은 베트남 노이바이 국제공항~낫탄교량간 연결 도로공사(한화 약 594억원)를 수주한데 이어 스리랑카 파만카다~케스베와 도로공사(한화 약 334억원) 등 2건의 해외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베트남 교통부 산하(PMU85)가 발주한 노이바이 국제공항~낫탄교량간 연결도로공사의 공사대금은 594억원 중 30%인 약 178억원을 선수금으로 수령할 예정이어서 해외사업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한게 특징입니다.
또 스리랑카 도로청이 발주한 파만카다~케스베와 도로공사 역시 아시아개발은행(ADB)재원으로 추진되며 공사대금 334억원 중 13%인 42억원을 선수금으로 수령할 예정입니다.
공사규모는 교량 12개소를 포함하는 총 12.7km의 왕복 4차선의 도로공사이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24개월이 소요됩니다.
경남기업 관계자는 "경남기업은 기존 진출국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공사수행 능력을 인정 받았다"면서"공사의 안정성과 수익성이 확보된 양질의 해외공사를 적극적으로 수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