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0분대’ 쾌속 교통망 자랑…김포 학운2산업단지
- 10여개업종 입주예정, 공항·항만 연계성 뛰어나
중국이 세계 글로벌기업의 생산기지로 새롭게 부상되면서 경제성장을 이루기 시작한지도 벌써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국내의 많은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앞 다투어 중국에 진출해 생산기지를 확보, 기업을 운영해 왔지만 진출기업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었기에 성장한 기업과 패망한 기업의 결과는 너무도 뚜렷한 차이가 있다.
아마도 같은 중국 진출이면서도 서로 다르게 확보된 생산기지의 지리적, 입지적 요소가 각각의 진출기업 경영의 성패를 가름하는 중요한 한 요소로 작용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해볼 수 있다.
어쨌든 중국은 세계 최대 생산기지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우리나라도 제조중심의 산업기지가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바뀌어 국제환경 변화에 대한 스피드한 대응체제와 물류비용 절감체제를 구축하려고 애를 쓰고 있는 것이 기업의 실정임을 알 수 있다.
김포 ‘학운(2)일반산업단지’의 분양은 그런 면에서 분명히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 주변 상업단지와 시너지효과, 물류비용 절감 기대
김포골드밸리에 위치한 ‘학운(2)산업단지’ 는 총 636,579.3㎡의 부지를 김포시와 김포도시공사가 함께 조성하고 있는데, 공공기관의 공동시행이라는 면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공적인 신뢰도 면에서도 타 산업단지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변에 연계되는 학운, 율생, 상마, 항공산업단지는 기 조성이 완료되었고, 양촌산업단지와 인천검단산업단지, 학운(3)(4)산업단지는 이미 조성되었거나 계획 중에 있어 대단위 산업단지 형성으로 입주기업간 상호 시너지 효과도 가질 수 있는 단지라고 볼 수 있다.
‘학운(2)산업단지’의 교통환경을 보자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등 광역적 교통체계가 잘 구축되어있고 경인고속도로, 48국도, 355지방도를 통해 빠른 물류교통을 실현할 수 있고 또한 최근 개설된 김포한강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함에 따라 서울과의 접근성도 20분대로 단축되었다.
또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인천항 등을 가깝게 두고 있어 수,출입 업무의 편리와 물류비용 절감에 절대적인 도움이 된다.
# 10여개 업종 입주예정, 분양가 경쟁력 뛰어나
김포도시공사는 2013년 9월 준공을 목표로 ‘학운(2)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입주대상 업종을 식료품제조업, 목재 및 나무제품 제조업,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제조업, 고무제품 및 플라스틱제품 제조업, 1차금속제조업, 금속가공 제품 제조업,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음향, 통신장비, 기타 기계 및 장비제조업, 가구제조업 등 10여개의 다양한 업종을 연계적으로 구성했다.
또 분양가를 ㎡당 600,240원~745,895원 선으로 책정해 타 지역의 산업단지 분양가에 비해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도록 책정했다고 한다.
여기에다 ‘학운(2)산업단지’ 로부터 양촌산업단지와 연결되는 4차선 진입로가 향후 설치될 계획이어서 김포시의 대단위 개발호재와 함께 사업지의 가치상승(지가상승) 효과도 기대해 본다면 새롭게 전환하는 생산기지로 투자할 만한 충분한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보겠다.
‘학운(2)산업단지’를 새로운 생산기지의 하나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먼저 김포시가 놀라운 속도로 변하고 있음을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다.
# 주변 개발호재 풍부, 교통여건 획기적 개선
김포도시공사의 경인아라뱃길사업, 김포한강신도시, 시네폴리스, 인천검단신도시, 국제금융도시의 개발은 김포시의 환경과 생활여건을 완전히 뒤바꿀 정도로 급속도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아직까지도 김포시의 변화되는 모습과 그의 잠재성을 잘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아마도 김포라는 이름이 새로운 개발도시로, 산업단지로, 문화도시로, 교통중심지로, 물류중심지로 자리 잡은 후에서야 여러 사람 혹은 여러 기업들이 뒤늦은 부러움과 아쉬움을 가질 수도 있겠다 싶다.
김포시와 김포도시공사는 앞으로의 발전계획에 맞추어 대중교통시설 확충에도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지난 3월 확정된 김포도시철도계획 확정은 서울지하철 9호선, 5호선 까지 다양한 노선으로 환승을 가능토록 하여 한강신도시에서 강남 고속버스터미널까지 50분대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공항철도를 이용한 계양역을 이용하면 인천지하철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이면 서울, 인천이면 인천, 김포도시철도 하나로 서울과 인천을 편하고 자유롭게 이용하게 되는 계획이다.
또한 2012년 5월 22일부터 운행 중인 M버스는 한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30분에 진입을 가능하게 하였고, 한강신도시에서 강남역으로 향하는 노선에 대해서도 김포시는 계속적으로 국토해양부에 노선선정을 요청하고 있다.
이와 같이 서울 및 인근도시와의 교통 및 문화 등 상호 연계성을 지속, 개선하는 도시공사와 시당국의 꾸준한 노력으로 육해공을 잇는 교통여건 속에 실용성, 투자성, 비용 절감성, 등에 있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어 가고 있는 ‘김포학운(2)일반산업단지사업’ 이 완료되면 글로벌 경제교류 협력을 추진하는 효과가 막대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www.guc-hagun2.co.kr
- 10여개업종 입주예정, 공항·항만 연계성 뛰어나
중국이 세계 글로벌기업의 생산기지로 새롭게 부상되면서 경제성장을 이루기 시작한지도 벌써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국내의 많은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앞 다투어 중국에 진출해 생산기지를 확보, 기업을 운영해 왔지만 진출기업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었기에 성장한 기업과 패망한 기업의 결과는 너무도 뚜렷한 차이가 있다.
아마도 같은 중국 진출이면서도 서로 다르게 확보된 생산기지의 지리적, 입지적 요소가 각각의 진출기업 경영의 성패를 가름하는 중요한 한 요소로 작용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해볼 수 있다.
어쨌든 중국은 세계 최대 생산기지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우리나라도 제조중심의 산업기지가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바뀌어 국제환경 변화에 대한 스피드한 대응체제와 물류비용 절감체제를 구축하려고 애를 쓰고 있는 것이 기업의 실정임을 알 수 있다.
김포 ‘학운(2)일반산업단지’의 분양은 그런 면에서 분명히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 주변 상업단지와 시너지효과, 물류비용 절감 기대
김포골드밸리에 위치한 ‘학운(2)산업단지’ 는 총 636,579.3㎡의 부지를 김포시와 김포도시공사가 함께 조성하고 있는데, 공공기관의 공동시행이라는 면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공적인 신뢰도 면에서도 타 산업단지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변에 연계되는 학운, 율생, 상마, 항공산업단지는 기 조성이 완료되었고, 양촌산업단지와 인천검단산업단지, 학운(3)(4)산업단지는 이미 조성되었거나 계획 중에 있어 대단위 산업단지 형성으로 입주기업간 상호 시너지 효과도 가질 수 있는 단지라고 볼 수 있다.
‘학운(2)산업단지’의 교통환경을 보자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등 광역적 교통체계가 잘 구축되어있고 경인고속도로, 48국도, 355지방도를 통해 빠른 물류교통을 실현할 수 있고 또한 최근 개설된 김포한강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함에 따라 서울과의 접근성도 20분대로 단축되었다.
또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인천항 등을 가깝게 두고 있어 수,출입 업무의 편리와 물류비용 절감에 절대적인 도움이 된다.
# 10여개 업종 입주예정, 분양가 경쟁력 뛰어나
김포도시공사는 2013년 9월 준공을 목표로 ‘학운(2)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입주대상 업종을 식료품제조업, 목재 및 나무제품 제조업,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제조업, 고무제품 및 플라스틱제품 제조업, 1차금속제조업, 금속가공 제품 제조업,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음향, 통신장비, 기타 기계 및 장비제조업, 가구제조업 등 10여개의 다양한 업종을 연계적으로 구성했다.
또 분양가를 ㎡당 600,240원~745,895원 선으로 책정해 타 지역의 산업단지 분양가에 비해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도록 책정했다고 한다.
여기에다 ‘학운(2)산업단지’ 로부터 양촌산업단지와 연결되는 4차선 진입로가 향후 설치될 계획이어서 김포시의 대단위 개발호재와 함께 사업지의 가치상승(지가상승) 효과도 기대해 본다면 새롭게 전환하는 생산기지로 투자할 만한 충분한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보겠다.
‘학운(2)산업단지’를 새로운 생산기지의 하나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먼저 김포시가 놀라운 속도로 변하고 있음을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다.
# 주변 개발호재 풍부, 교통여건 획기적 개선
김포도시공사의 경인아라뱃길사업, 김포한강신도시, 시네폴리스, 인천검단신도시, 국제금융도시의 개발은 김포시의 환경과 생활여건을 완전히 뒤바꿀 정도로 급속도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아직까지도 김포시의 변화되는 모습과 그의 잠재성을 잘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아마도 김포라는 이름이 새로운 개발도시로, 산업단지로, 문화도시로, 교통중심지로, 물류중심지로 자리 잡은 후에서야 여러 사람 혹은 여러 기업들이 뒤늦은 부러움과 아쉬움을 가질 수도 있겠다 싶다.
김포시와 김포도시공사는 앞으로의 발전계획에 맞추어 대중교통시설 확충에도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지난 3월 확정된 김포도시철도계획 확정은 서울지하철 9호선, 5호선 까지 다양한 노선으로 환승을 가능토록 하여 한강신도시에서 강남 고속버스터미널까지 50분대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공항철도를 이용한 계양역을 이용하면 인천지하철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이면 서울, 인천이면 인천, 김포도시철도 하나로 서울과 인천을 편하고 자유롭게 이용하게 되는 계획이다.
또한 2012년 5월 22일부터 운행 중인 M버스는 한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30분에 진입을 가능하게 하였고, 한강신도시에서 강남역으로 향하는 노선에 대해서도 김포시는 계속적으로 국토해양부에 노선선정을 요청하고 있다.
이와 같이 서울 및 인근도시와의 교통 및 문화 등 상호 연계성을 지속, 개선하는 도시공사와 시당국의 꾸준한 노력으로 육해공을 잇는 교통여건 속에 실용성, 투자성, 비용 절감성, 등에 있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어 가고 있는 ‘김포학운(2)일반산업단지사업’ 이 완료되면 글로벌 경제교류 협력을 추진하는 효과가 막대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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