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5인치대 대형 스마트기기인 `패블릿`시장을 싹쓸이하고 있습니다.
`패블릿`은 전화와 태블릿을 합친 말로 5인치 이상 대형 스마트폰을 의미합니다.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전 세계 패블릿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각각 78%, 14%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두 업체를 합친 점유율이 92%로 전 세계 패블릿 10대 가운데 9대는 한국 제품인 셈입니다.
올해 3분기 패블릿 시장 규모는 370만대로 삼성전자는 약 289만대, LG전자는 약 52만대의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편 세계 패블릿 시장 규모는 2010년 10만대, 지난해 300만대 수준에서 크게 늘어 올해는 1천700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패블릿`은 전화와 태블릿을 합친 말로 5인치 이상 대형 스마트폰을 의미합니다.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전 세계 패블릿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각각 78%, 14%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두 업체를 합친 점유율이 92%로 전 세계 패블릿 10대 가운데 9대는 한국 제품인 셈입니다.
올해 3분기 패블릿 시장 규모는 370만대로 삼성전자는 약 289만대, LG전자는 약 52만대의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편 세계 패블릿 시장 규모는 2010년 10만대, 지난해 300만대 수준에서 크게 늘어 올해는 1천700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