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건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플랜트 위주 수주에서 탈피해 토목ㆍ건축 시장으로 확대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해외 건설 시장과 글로벌웨이(Global Way) 전략` 세미나를 개최해 해외 선진 기업의 성장 전략 사례를 소개하고 해외 토목ㆍ건축 시장 확대 전략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최석인 건산연 연구위원은 "세계적 건설 전문 매거진 ENR(Engineering New-Record)에 따르면 해외 건설 시장 매출은 2011년 현재 토목 28%, 건축 35%, 플랜트 32%로 구성돼 토목ㆍ건축이 63%에 달한다"며 "해외시장에서 건축ㆍ토목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에 맞게 우리 기업도 적절한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한 성장 전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해외 건설 시장과 글로벌웨이(Global Way) 전략` 세미나를 개최해 해외 선진 기업의 성장 전략 사례를 소개하고 해외 토목ㆍ건축 시장 확대 전략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최석인 건산연 연구위원은 "세계적 건설 전문 매거진 ENR(Engineering New-Record)에 따르면 해외 건설 시장 매출은 2011년 현재 토목 28%, 건축 35%, 플랜트 32%로 구성돼 토목ㆍ건축이 63%에 달한다"며 "해외시장에서 건축ㆍ토목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에 맞게 우리 기업도 적절한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한 성장 전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