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에는 20대 후반만 되어도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노화로 인해 피부가 탄력을 잃어가는 것은 당연한 현상일 수 있지만, 20-30대의 젊은 여성에서는 바쁜 생활과 과중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잦은 야근으로 인한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 음주, 인스턴트식품의 잦은 섭취 등이 피부의 변화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생각된다.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가 지속된다면 30~40대에는 피부의 탄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눈가에 잔주름이 많아지며, 희미했던 팔자주름이 깊어지면서 V라인의 턱선이 무너지게 된다.
그렇다면, 이미 진행되어 버린 주름이나, 처져버린 피부, 무너진 턱선 등을 예전의 젊은 모습으로 돌이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광명 미소가인 피부과에서는 “특히 20-30대의 젊은 여성일수록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는 보습제나 수분크림 등을 이용하여 피부를 충분히 촉촉하게 보습해 주어야 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햇빛으로 인한 광노화를 예방하고, 진정 재생관리 등을 통하여 피부에 영양공급과 휴식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러한 자가처치나 예방법으로 이미 되돌리기에는 늦어버린 많은 주름이나 처진 피부로 고민하고 있는 분이라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보톡스나 필러, 실을 이용한 리프팅, 여러가지 피부 리프팅 레이저 시술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이마, 미간에 심한 주름이나 사각턱이 심한 경우에는 보톡스 시술을 받거나, 볼이나 턱살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피부 탄력이 없고 주름과 피부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여러가지 리프팅 레이저를 병행하는 시술이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레이저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꼭 수술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적합한 레이저 시술을 받게 된다면 이전의 젊은 피부로 되돌아가는 것은 더 이상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광명 미소가인 피부과 고정훈 원장은 “최근에는 초음파를 이용한 더블로 리프팅을 통하여 안전하고 정확하게 그리고 한 번의 시술로도 피부 탄력과 피부 처짐의 개선에 좋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추어 보톡스나 실을 이용한 리프팅, 피부 리프팅 레이저 등을 적절하게 병행하여 치료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