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올해 금융권 상품 중에는 브랜드를 하나로 묶은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서려는 전략이 통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카드는 복잡하던 개별상품 브랜드를 `1`에서 `7`까지의 숫자로 단순화한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숫자카드는 심플한 브랜드에 실용적인 혜택을 담으면서 출시 1년만에 150만장 넘게 발급했습니다.
메리츠화재는 지난 9월 보장과 저축, 연금, 자동차 등을 묶은 통합보험상품인 `엠바스켓`을 출시했습니다.
메리츠화재는 엠바스켓이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월평균 40억원 수준이던 인보험 실적을 올해에는 55억원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올해 금융권에는 이처럼 상품과 브랜드를 하나로 묶어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간 브랜드가 호응이 좋았습니다.
<인터뷰> 고재효 메리츠화재 브랜드전략팀
"기존 보험상품들은 보장내용과 혜택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고객이 이해하기 상당히 어려웠는데요. 다양한 혜택들을 하나의 바스켓에 담아드리는 통합상품 브랜드로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계열사의 히트 브랜드를 활용하는 금융사들도 눈에 띠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한가족인 외환은행과 하나SK카드는 서로의 히트 카드를 교차 출시해 시너지를 노렸습니다.
KDB생명은 1년여만에 7조원이 넘는 예수금을 유치한 산업은행의 `KDB다이렉트`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KDB생명 다이렉트`라는 브랜드로 인터넷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인터뷰> 조재홍 KDB생명 사장
"KDB다이렉트가 잘됐기 때문에 저희도 KDB다이렉트 이상으로 믿음을 받고 잘 성장할 거라고 생각하고, 또 그런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했습니다."
무조건 많은 상품을 쏟아내기 보다는 상품과 브랜드를 하나로 묶어 단순화해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간 상품들이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동욱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서려는 전략이 통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카드는 복잡하던 개별상품 브랜드를 `1`에서 `7`까지의 숫자로 단순화한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숫자카드는 심플한 브랜드에 실용적인 혜택을 담으면서 출시 1년만에 150만장 넘게 발급했습니다.
메리츠화재는 지난 9월 보장과 저축, 연금, 자동차 등을 묶은 통합보험상품인 `엠바스켓`을 출시했습니다.
메리츠화재는 엠바스켓이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월평균 40억원 수준이던 인보험 실적을 올해에는 55억원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올해 금융권에는 이처럼 상품과 브랜드를 하나로 묶어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간 브랜드가 호응이 좋았습니다.
<인터뷰> 고재효 메리츠화재 브랜드전략팀
"기존 보험상품들은 보장내용과 혜택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고객이 이해하기 상당히 어려웠는데요. 다양한 혜택들을 하나의 바스켓에 담아드리는 통합상품 브랜드로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계열사의 히트 브랜드를 활용하는 금융사들도 눈에 띠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한가족인 외환은행과 하나SK카드는 서로의 히트 카드를 교차 출시해 시너지를 노렸습니다.
KDB생명은 1년여만에 7조원이 넘는 예수금을 유치한 산업은행의 `KDB다이렉트`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KDB생명 다이렉트`라는 브랜드로 인터넷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인터뷰> 조재홍 KDB생명 사장
"KDB다이렉트가 잘됐기 때문에 저희도 KDB다이렉트 이상으로 믿음을 받고 잘 성장할 거라고 생각하고, 또 그런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했습니다."
무조건 많은 상품을 쏟아내기 보다는 상품과 브랜드를 하나로 묶어 단순화해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간 상품들이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동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