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37조원...국내 1위

입력 2013-02-21 16:2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성전자가 37조 2,020억 원의 브랜드가치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1위에 올랐습니다.

매년 세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인터브랜드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3(Best Korea Brands 2013)`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2위는 현대자동차가 8조 4,522억 원, 3위는 기아자동차가 4조 6,240억 원의 브랜드가치를 기록했으며, SK텔레콤, 포스코, KB국민은행이 뒤를 이었습니다.

30위 브랜드안에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생명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삼성카드, 삼성물산 등 삼성 관련 계열사가 5개,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카드, 현대건설과 함께 현대중공업, 현대백화점 등 6개의 현대 관련 브랜드가 포함돼 `삼성`과 `현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음도 나타났습니다.

또 한국을 대표하는 30대 브랜드 자산가치는 94조 3,693억 원으로 전년도 인터브랜드 일본 법인에서 발표한 `일본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12(Japan`s Best Global Brands 2012)` 30위의 자산가치인 128조 9,583억 원의 73%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