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28일 `2013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조사보고서`를 발간했다.
총 2권으로 구성된 이번 소비자 조사보고서에는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와 시장구조가 담겨있다. 일반 소비자가 건강 및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가지는 인식을 조사해 건강에 반응하는 소비자의 유형을 세분화했다. 특히 2010년, 2012년 시장구조 및 규모를 비교, 분석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변화를 한눈에 알 수 있게 했다.
또, 국내에서는 최초로 건강즙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정도 및 섭취 형태를 심층 분석해, 건강기능식품의 제형이 다양해지고 있는 시장흐름에 맞춰 건강즙을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했다.
총 2권으로 구성된 이번 소비자 조사보고서에는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와 시장구조가 담겨있다. 일반 소비자가 건강 및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가지는 인식을 조사해 건강에 반응하는 소비자의 유형을 세분화했다. 특히 2010년, 2012년 시장구조 및 규모를 비교, 분석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변화를 한눈에 알 수 있게 했다.
또, 국내에서는 최초로 건강즙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정도 및 섭취 형태를 심층 분석해, 건강기능식품의 제형이 다양해지고 있는 시장흐름에 맞춰 건강즙을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