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배후수요 풍부한 아파트를 노려라!

입력 2013-03-26 11:36  

산업단지 등 배후수요 풍부한 아파트 투자메리트 UP
학익 엑슬루타워 경인선 개통으로 배후수요 급증 예상


내집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라면 배후수요가 풍부한 아파트를 노려볼 만 하다. 부동산 침체기에도 배후수요가 풍부한 아파트들은 월세나 전세를 수요가 많아 안정적이고, 환금성과 시세상승 여력이 높기 때문이다.

이렇게 기업체가 밀집한 지역의 배후주거지는 기본적인 수요층이 탄탄한데다 상주인구 및 유동인구가 증가해 교육, 교통, 생활
편의시설 등 주거환경 개선될 여지가 커 향후 짭짤한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요즘 같은 불황기에는 교통비 등의 주거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지역을 선호하기 때문에 직장과 가까운 배후주거지들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게 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도권 산업단지나 서울 오피스 밀집 지역의 주변단지들은 상주 및 유입 인구가 증가해 생활 인프라가 발달되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산업단지 등에는 젊은 직장인들이 많아 중소형 단지는 실주거용 뿐만 아니라 임대 수익형 상품으로도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곳이 인천 남동구 학익동이다. 이 곳은 송도지식정보산업단지, 남동국가산업공단, 시화·반월공단 등 10만여명이 넘는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다. 또한 2014년(예정)내 수인선 용현역 개통으로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리면서 이를 통해 시흥, 안산 국가산업단지 등 반경 1.5km안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추가로 늘어나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와 문학 IC, 경인고속도로, 도화 IC가 가깝게 위치해 있어 서울생활권과 가깝고, 제2연육교(예정), 제2외곽(김포∼인천)순환고속도로(2017년) 개통될 예정으로 도심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통하는 관문의 역할로 뛰어난 광역 교통인프라가 갖춰질 계획이다. 2020년 신인천 개발계획의 중추적 전력도시로써 용현-학익지구 일대가 대규모 주거타운 및 행정, 문화, 교육, 교통 등 핵심적인 지역으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호재가 넘치다보니 인근 아파트들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풍림산업은 인천 남구 학익동 일대에서 특별분양 중인 ‘학익 엑슬루타워’는 최근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 아파트는 용현·학익 3블록의 도시재생사업으로 주거·상업·업무·녹지 등 복합단지로 개발될 예정으로 신흥주거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다. 총 2,608천㎡(약 788천평)에 7개 블록, 2만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며, 사업지 남서쪽 방향으로 송도국제신도시가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경제특구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생활여건도 뛰어나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인하대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홈플러스 대형마트도 가깝다.

또, 용현초.도화초.용현중.인주중.신흥중.신흥여중.광성중.인하대부속중.인항고.인하대.인천대 등의 명문학군도 형성돼 있다.
최근 대출(60%)에 대한 이자를 2년간 지원하고, 풀옵션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인테리어 지원까지 실시되고 있어 고객맞춤형 아파트로 내집마련이 가능하다. 이러한 조건을 다하면 세대당 약 1억3천만∼2억5천만원의 할인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취득세 감면 혜택 연장이 본회의를 통과할 경우 세테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학익 엑슬루타워는 지하 2층, 지상 40∼53층 4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59㎡~215㎡으로 구성된다. 특별분양을 실시하고 있는 주택형은 95㎡, 107㎡, 116㎡, 118㎡, 130㎡, 147㎡, 182㎡, 198㎡, 215㎡ 등으로 다양하다. 이 아파트는 53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일부세대에서는 서해바다 및 인천대교 등의 조망도 탁월하다.

현재, 학익 엑슬루타워는 특별 분양 조건으로 30여세대의 해약분를 분양 중이며, 대부분의 물량이 소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분양사무실은 학익엑슬루타워 단지내 102동 402호에 있으며, 각 평형별 샘플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어 언제든지 방문하여 상담 및 분양 안내를 받으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