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소비자 시장 평가'제도 실시

입력 2013-04-30 13:55  

한국 소비자원이 국내 상품과 서비스 시장이 얼마나 소비자 지향적으로 작동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소비자 시장 평가`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올해는 시범적으로 자동차(신차), 이동통신서비스, 보장성 보험(생명보험), 대형가전, 주거, 일반의류, 외식서비스, 육류, 한약, 국외 단체여행 서비스 등 10개 분야 시장을 대상으로 이뤄집니다.

평가 항목으로는 정보의 비교 용이성, 소비자 문제(실체적 문제적 경험), 소비자 불만(공식적 불만 제기), 사업자에 대한 신뢰성, 제품의 안전성, 만족도, 사업자 전환성(소비자의 선택권 평가) 등 총 7가지입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시장을 소비자 지향적으로 유도하는 정책 수립이 될 수 있도록 각 관계부처에 기초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