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선 안될 매체'‥20대 스마트폰·60대 TV

입력 2013-06-04 20:41   수정 2013-06-05 07:5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우리나라 20대 절반은 없어서는 안 될 매체로 스마트폰을 꼽았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발표한 `스마트세대 20대의 미디어 이용 행태` 보고서에 따르면 20대는 가장 중요시하는 매체로 스마트폰(50.2%)을, 다음으로 PC와 노트북(31.2%)을 선택했습니다.
TV를 필수 매체로 선택한 20대의 비율은 15.9%로 10대(20.6%)보다 낮았습니다.
반면 40대(58.7%), 50대(81.0%), 60대 이상(92.9%)은 TV를 가장 중요한 매체라고 응답했습니다.
정용찬 연구위원은 "이동형 개인 미디어 보유 비율이 높은 20대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를 이용하는 이동형·능동적 소비 특성을 보인다"며 "시청 형태도 `폐쇄형`에서 `네트워크형`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