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비 '확' 줄여주는 ‘한강신도시 대림 e편한세상’ 인기몰이

입력 2013-06-18 14:11  

태양광 발전 및 지열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설비 구축

여름철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에너지 절약으로 전기료 부담을 낮춘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각 가정마다 냉방기기 사용 등으로 에너지사용이 급격히 늘어나 높은 전기료에 대한 걱정이 쌓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아파트를 건설사들이 선보이며 가정에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전기료 부담을 덜고 있다. 태양열 및 지열 에너지의 이용, 고효율 조명기구 사용 등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로 낭비되는 에너지를 막아 전기료 절약을 하는 것이다

‘한강신도시 대림 e편한세상’은 단지 내 태양광 및 지열시스템, 세대내 고효율 램프 적용 등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도입했다. 단지내 태양광 발전 설비 적용 및 관리사무소에 지열히트펌프를 이용한 냉난방 시스템을 구축해 에너지를 절약할 계획이다. 또 세대내 LED램프를 적용할 뿐만 아니라 지하주차장에는 LED 등과 조명제어 시스템을 도입해 전기사용량을 절감한다.

김포도시공사가 시행을 맡은 ‘한강신도시 대림 e편한세상’은 지상 12~29층에 총 955가구(전용면적 101~156㎡)로 구성됐다. 현재 156㎡형은 마감되었으며, 나머지 가구를 특별 분양하고 있다.

‘한강신도시 대림 e편한세상’은 김포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조망권을 자랑하고 있다. 실제로 김포시도시개발공사가 이곳을 아파트 용지로 입찰 매각할 때 5대 건설사가 모두 경쟁에 참여했을 만큼 노른자위로 꼽힌다.

단지 전체 면적의 50% 이상이 자연친화적 조경으로 설계된 공원형 단지이다. 한강변과 연계한 식물원식의 테마별 조경으로 주거공간에 건강한 휴식을 지향하는 힐링아파트 개념을 한강 신도시 내에서 최초로 도입했다.

60만여 ㎡의 대규모 야생조류생태공원이 단지 앞으로 조성돼 있어 생태환경관찰 및 체험학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파트 정면으로 보이는 모담산과 운양산 그리고 인근의 각종 공원과 함께 단지 외부가 또 하나의 내 집 정원처럼 사용할 수 있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이 단지는 올림픽대로와 이어지는 김포 한강로 맨 앞자리에 있어 한강신도시내에서 서울로의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다. 차량으로 서울 여의도까지는 20분, 강남은 40분대면 닿을 수 있다. 제2자유로와 경인 아라뱃길이 개통하면서 서울 전역과 수도권 지역 간 연결이 한층 편리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교통 호재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단지 앞으로 김포도시철도 104역사가 예정되어 있다. 김포도시철도가 완공되면 서울지하철 5·9호선 등으로 환승이 가능해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역까지 50분에 닿는다. 6월부터 신설되는 광역급행 M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홍대입구와 서울역 등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지역에 중심상업지구와 각 학교가 예정돼 있어 입주민은 교육·문화·쇼핑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