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성형' 부작용 위험 있어..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입력 2013-06-18 15:57  


평일에도 점심시간을 이용해 간단히 외모 변화를 할 수 있다 해서 일명 `런치타임 성형`이라 불리는 `쁘띠성형`. 일반인들은 물론 연예인들까지도 브라운관에 나와 `젊음의 유지비결`로 말할 정도로 이미 우리 사회에서 대중화 되었다.

실제로 쁘띠성형은 수술이 비교적 간단하면서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오래 걸리지 않아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술로, 시술 후 멍이나 흉터가 거의 없고 외과적 수술 같이 장기간의 후 관리가 필요 하지 않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과거 `필러`, `보톡스`에만 국한 되던 쁘띠성형이 최근에는 스컬트라나 실리프팅 등 그 범위도 다양하게 확대 되었고 그 종류도 다양하게 증가하였다 .

이러한 쁘띠성형은 얼굴에 내려 앉은 주름을 제거 하는데 뿐만 아니라 꺼진 볼륨을 채우고,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주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에는 이 시술들이 여성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외모에 관심이 높아진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이러한 쁘띠성형은 간단한 시술이라는 잘못된 인식 때문에 `부작용`을 간과하는 경우가 있다. 간단하게 보이는 필러나 보톡스 같은 시술도 정확한 시술 부위에 정량 주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중 시술자의 부주의로 자칫 혈관을 건드려 염증과 붓기가 심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출혈이나 멍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성형과 마찬가지로 쁘띠성형 역시 개개인의 얼굴에 맞게 섬세함과 디자인감각이 요구되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후에도 시술 부위를 자극하는 행위나 음주, 흡연 등을 자제해야 시술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분당 비타민피부과 주기윤 원장은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 정품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곳에서 시술 받다 부작용을 일으켜 오는 환자들이 간혹 있다"며 "간단한 쁘띠성형이라도 반드시 시술 전 자신이 어떤 제품으로 시술 받는지, 또 얼마만큼의 양으로 시술 받게 되는지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시술 케이스가 많은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확인 후 시술을 받을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