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신약 '믿음으로 일군 10여년의 결실'

입력 2013-07-05 17:34  

<앵커> 종근당이 10여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새로운 당뇨병 치료 신약개발 성공했습니다. 종근당은 이번 신약으로 전세계 40조원에 달하는 당뇨병 약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전략 입니다. 국승한 입니다.

<기자> 종근당이 개발한 `듀비에 정`. 지난 2000년부터 약 25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한 `듀비에 정`은 국내 최초의 글리타존계 경구용 당뇨병 치료제이며 국내에서 개발된 20번째 신약 입니다.

10여년이 넘는 시간 동안 신약을 개발해 온 김성곤 종근당 효종연구소장은 "듀비에 정은 기존 약품들의 부작용을 최소화 한 당뇨병 치료제" 라며 자신감을 피력합니다.

<인터뷰: 김성곤 종근당 효종연구소장 상무 -"듀비에 당뇨병 치료제의 특징은 인슐린 분비 하는 쪽이 아닌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제품으로 혈당을 낮추고 조절하는 약제 입니다.">

현재 당뇨병 치료제 시장 규모는 국내 4천억원, 전세계적으로 40조원 수준. 종근당은 `듀비에 정`이 일단 국내에서 연간 500억원 정도의 수입 대체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중 장기적으로 세계시장에 내놓아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성곤 종근당 효종연구소장 상무 -"현재 당뇨시장 우리나라가 4천억원 정도인데, 연간 500억원 정도는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시아 인도쪽 당뇨환자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 되기 전 단계 환자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그런 시장 잘 공략할 수 있는 좋은 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김성곤 소장은 "개발 기간동안 믿음을 갖고 어려움을 극복했다"며 앞으로 국내 제약사들이 신약개발에 있어 힘을 모아 지혜롭게 대처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

<인터뷰: 김성곤 종근당 효종연구소장 상무 -"밑음인 거 같습니다. 약품에 대한 믿음. 정말 이 약을 통해서 사람들이 도움 받고 질환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믿음을 가지면 여러 문제점들을 극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제약사들 많이 신약개발 하고 있는 데, 서로 힘을 합쳐서 지혜롭게 해결한다면 좋은 결과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국경제TV 국승한 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