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레드닷 디자인상 5개 작품 수상

입력 2013-07-15 09:32  

현대차그룹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5개 작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13 레드닷 디자인상(2013 red dot Design Award)’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그룹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 내에 위치한 ‘비전홀(Vision Hall)’이 이벤트 디자인(Event Design) 부문 본상(Winner)을, ‘비전홀’의 대형 스크린에서 상영되는 영상작품 <나/우리는 누구인가?(Who am we?)>와 <뫼비우스 루프(Mobius Loop)>가 TV, 영상, 애니메이션(TV, Film, Animation) 부문과 기업 영상(Corporate Films)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아차 또한 스포티지R과 카렌스의 모바일 앱이 모바일 앱(Mobile Apps)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습니다.

이로써 현대차그룹은 총 4개 부문에서 5개 작품이 수상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레드닷 디자인상은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m Westfalen)에서 주관하며, 디자인의 혁신성과 기능성 등 다양한 평가 기준에 의해 매년 제품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각 분야별로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올해 ‘2013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는 총 21개 부문에 전세계 43개국 6,8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돼 각 부문별로 치열한 경합을 벌였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 디자인 외에도 임직원 및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접점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 감성과 예술을 입힐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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