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상한 것은 더 이상 소비자의 관심을 끌지 못한다. 좀 더 새롭고, 특색 있는 아이디어에 훌륭한 품질까지 더해진 아이템들만이 무한 경쟁에서 살아날 수 있는 요즘, 베이커리 업계에서도 유니크하면서도 건강한 빵들이 큰 인기이다.
베이커리 장인 무짱의 100% 무방부제 빵과 40년 전통의 로스팅 커피로 잘 알려진 카페 두다트(Cafe Dudart)의 “야끼소바 빵”, “카레 빵”과 “타코야끼 빵”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야끼소바를 빵에 그대로 샌드한 카페 두다트(Cafe Dudart)의 야끼소바 빵과, 튀기지 않고 구워내어 전혀 느끼하지 않은 카레 빵은 직장인들에게는 점심 대용으로, 나들이를 가는 가족들에게는 특별한 나들이용 간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야끼소바 빵은 짭짤한 소스와 상큼한 초생강이 빵과 함께 묘하게 어우러져서 중독성 있는 맛을 선사한다.
또한 남녀노소 간식으로 즐겨먹는 일본의 또 다른 대표 먹거리인 타코야끼는 맛과 영양이 풍부하여 한국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일본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타코야끼를 찾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카페 두다트(Cafe Dudart)에서는30년 경력의 베이커리 장인 무짱의 일본식 정통 타코야끼 빵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간장 소스와 마요네즈까지 더해져 오래도록 생각나는 깊은 맛이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