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를 읽다] 네가 다이어트 실패한 이유 뭔지 알아?

입력 2013-08-13 10:17   수정 2013-08-13 10:37


다이어트와 성형은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다. 포털 사이트에는 체중을 감량한 연예인들부터 일반인들까지 자신의 다이어트 노하우들의 정보가 넘쳐흐른다. 그러나 막상 주위를 둘러보면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을 찾기 힘들다.

많은 사람들이 체중을 감량했다고 하는데, 사람들의 노하우를 모두 따라 해보아도 내 몸무게의 숫자에는 변함이 없다. 왜 나는 다이어트에 자꾸 실패하는 걸까. 방법의 문제일까 아니면 의지의 문제인 것일까.

‘3 STEP 7일 다이어트’ 저자는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다이어트의 원리는 이해하지 않고 잘못된 방법을 신봉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며 다이어트의 원리 없이 혹독한 방법을 무작정 따라하면 몸도 마음도 지치고 힘들다고 전했다.

이 책의 저자는 다이어트는 3단계로 나눠 실천해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여기서 말하는 3단계는 비움의 단계, 흐름의 단계, 보충의 단계로 이를 7일 단위로 실천하면 몸의 균형 시스템이 회복돼 가벼움을 느끼게 되고 요요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이러한 3단계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따른 원리부터 단계별 원리에 맞춘 실용의 방법들이 쉽게 설명돼 있다. 마치 다이어트 책인지 요리 책인지 분간이 잘 되지 않을 정도의 다이어트 레시피와 1달 운동 프로그램까지 자세하게 적혀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무작정 굶는 것인데, 이 책에서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마음 편이 밥을 먹을 수 있는 저염, 저당, 저유, 저수분 조리법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또한 순환 주스, 해독 주스, 다이어트를 위한 음료와 간식까지 레시피가 담겨있다.

또한 1달 운동 프로그램도 요일별, 부위별로 나눠 그림으로 자세하게 설명했다. 다이어트를 성공한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 한다는 ‘요요’에 관해서도 자세하게 다뤘다. 보통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면 체중감량에는 성공하지만, 이를 유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 책에선 요요를 방지하는 ‘1:1:2 영양 균형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질릴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먹고싶은 식단으로 소개했다. 특히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계란, 닭가슴살, 브로콜리, 토마토를 이용한 여러 가지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저자는 다이어트 원리+다이어트 레시피+1달 운동 프로그램을 어느 하나 빠짐없이 딱 한 달만 실천하면 몸의 변화를 분명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한다. 또한 나에 대한 기준을 점점 외부의 시선에 가두려 하지 말고 내 정신과 몸을 탄탄하게 가꾸는 것이 진정한 다이어트라 강조했다.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번에 방법을 바꿔 보는 것이 어떨까. 세상풍경 펴냄. 315쪽.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