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병이에요', 오늘 정오 발표 "가수 정준영 이름 알리겠다"

입력 2013-10-01 10:31  

Mnet `슈퍼스타K4` 출신 정준영이 오늘(1일) 정오 자신의 데뷔 앨범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를 발표한다.




정준영의 데뷔는 지난 해 `슈퍼스타K4` 이후 1년 만이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완성한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는 트렌디하고 세련되면서도 감성적인 팝 록(Pop Rock) 장르로 무심한 듯 흘러가는 멜로디 끝 폭발하는 정준영의 고음이 인상적인 곡이다.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는 2AM, 백지영의 앨범에 참여 한 감성발라드의 대표주자 원더키드(Wonderkid)와 그룹 `에이트(8eight)`의 프로듀서이자 랩퍼인 백찬이 함께 호흡을 맞춰 작업한 곡이다. 이들은 작업 기간 내내 정준영과 동고동락하며 그의 특색, 성향, 보이스 톤 등을 연구한 끝에 "정준영의 본질에 가장 가까운 곡"을 만들어 냈다고 자평했다.

원더키드는 정준영의 데뷔 앨범에 참여하게 된 데에 "정준영은 상상했던 것 보다 예술적인 면모를 다방면으로 갖고 있는 사람이었다. 그 모습을 음악적으로 표현해 내는 것이 내 임무였고, 정준영의 음악을 만들어내려고 노력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백찬은 "어떤 멜로디, 어떤 가사가 어울릴지 며칠을 고민한 뒤에야 작업을 시작할 수 있었다. 이 노래를 듣는 많은 분들이 음악 속에 들어있는 가수 정준영의 본질을 느낄 수 있다면 곡자로서 가장 보람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병이에요(Spotless Mind)`의 핵심 포인트는 비현실적 내용의 가사. `병이에요. 환자에요. 아픈 기억 다 지워요.`로 이어지는 가사는 백찬이 영화 `이터널선샤인(Eternal sunshine)`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했다.

정준영은 이 곡에서 이별의 아픔을 견디다 못한 남자가 사랑의 기억을 다 지워버리고 다시 여자의 앞에 선 순간을 노래한다. `내 귀의 캔디`(Wonderkid), `심장이 없어`(백찬)과 같이 한 번 들으면 쉽게 잊을 수 없는 음악과 톡톡 튀는 가사를 만들어 내는 이들은 이번 곡에서도 특유의 표현력으로 `병이에요`라는 비범한 가사를 만들어 냈다.

정준영은 데뷔 곡 `병이에요(Spotless Mind)`에 대해 " `병이에요`를 듣고 나면 그 동안의 목소리와 조금 차이가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억을 잃은 남자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무심한 듯한 감성으로 노래했다. 아마 새로운 정준영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까지 기다려 준 팬들의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정말 많이 노력한 만큼 음악에 자신감이 있다. 뿌듯함을 느낀다. 이번 곡을 통해 가수로서 정준영의 이름을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늘(1일) 정오,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를 발표하는 정준영은 각기 다른 콘셉트로 제작한 2개의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다크하고 몽환적인 `N극 버전`의 뮤직비디오가 오늘 음원과 함께 먼저 공개된다.

한편, 정준영은 오는 10일 데뷔 앨범 전곡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게 된다. 또한 정준영은 데뷔 앨범 출시일인 10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사진=CJ E&M)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