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황금역세권 ‘역삼 푸르지오 시티’ 25일, 견본주택 개관

입력 2013-10-25 11:3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총 333실 원룸형 211실·투룸형 122실 구성…각종 세제, 금리혜택 눈길



대우건설은 25일 견본주택을 열고 ‘역삼 푸르지오 시티’의 본격 분양에 나선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5-17번지 일대에 들어선 이 오핏스텔은 지하 7~지상 15층 1개 동 총 333실 규모다. 지상 2~15층에 전용면적 23~33㎡ 오피스텔과 지하 1~지 2층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저금리시대 투자처로 떠오른 수익형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는 가운데 8.28 전·월세 대책효과가 아파트 시장에서 오피스텔 시장으로 옮겨가는 추세다. 이 가운데 강남역세권은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손꼽히는 국내 수익형부동산의 1순위 관심지역이다.

역삼 푸르지오 시티는 강남3구 전매제한 폐지로 즉시 전매가능하고,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5년간 양도세 면제된다. 국민주택기금을 2.8~3.6%의 저리로 2억 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소득세와 법인세를 한시적으로 감면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오피스텔의 경우 1인 주거에 적합한 전용면적 23㎡(구 7.23평형)로 최근 분양하는 1인실 전용면적 4~6평형대 오피스텔이 너무 협소하다는 수요자들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여 다양한 수납공간과 효율적 평면구성을 했다.

37%의 투룸형 오피스텔 구성으로 사업지 인근 및 강남권역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는 투룸 구조의 오피스텔 수요를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부동산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강남역, 역삼역, 테헤란로 오피스의 탄탄한 배후수요를 보유하고 있는 역삼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철 2호선, 신분당선의 강남역과 지하철 2호선 역삼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역삼역세권 내 신규공급이 없을 전망이어서 공실 걱정이 없는 신규오피스텔로서의 희소가치도 주목된다.

또한 삼성타운 입주로 인한 주변 수익형부동산 매매가 상승한 점을 감안하면 롯데칠성부지개발, 신분당선·9호선 연장 개통 예정 등의 개발호재로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지가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는 상황이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최신형 삼성 시스템에어컨, 빌트인 냉장·냉동고, 빌트인 드럼세탁기, 비데일체형 양변기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태양광발전 시스템, 중수·우수 재활용시스템, 고기밀성 창호적용등 친환경적 설계를 통한 에너지 비용 및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 옥상정원, 공개공지도 조성된다.

분양가는 강남구에서 보기 힘든 3.3㎡당 약 1,500~1,600만원 선이다. 이는 강남권역에서 최근 분양 시세에 비해 최대 300만원 가까이 저렴한 수준.

2년 연속 오피스텔 부문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의 대우건설 ‘역삼 푸르지오 시티’ 모델하우스는 삼성역 3번 출구 푸르지오 밸리에 마련될 예정이다. 02)539-6114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