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 첫 파리 공연 한류팬 전곡 한국어 '떼창'

입력 2015-01-19 09:52   수정 2015-01-20 09:53



밴드 FT아일랜드(이홍기 최종훈 이재진 최민환 송승현)가 프랑스 파리에서 첫 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하며 유럽-북남미 투어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FT아일랜드는 17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라 시갈에서 첫 번째 유럽-북남미 투어 ‘2015 FT아일랜드 FTHX TOUR’ 공연을 개최했다.

리더 최종훈의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로 공연의 시작을 알린 FT아일랜드는 ‘미치도록’, ‘사랑 사랑 사랑’, ‘지독하게’, ‘바래’, ‘좋겠어’ 등 총 18곡을 파워풀한 라이브로 선사하며 유럽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현지 팬들은 모든 노래를 유창한 한국어로 따라 불러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가 하면 ‘스테이(STAY)’를 부르는 동안에는 ‘Always with FTISLAND’라고 적힌 노란 배너를 흔드는 이벤트로 멤버들을 감동케 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팬바보 밴드’ FT아일랜드 멤버들의 특급 팬서비스도 이어졌다. 베이시스트 이재진과 드러머 최민환은 단독 연주를 선보이는가 하면 노래 중간에 이재진과 기타리스트 송승현이 악기를 바꾸며 포지션을 교체하는 등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깜짝 무대를 선사했다. 보컬 이홍기는 즉석에서 팬들에게 듣고 싶은 노래를 선곡 받아 예정에 없던 ‘나쁜 여자야’를 열창했을 뿐 아니라 불어로 현지 팬들과 의사소통을 시도해 팬들을 열광케 했다.

FT아일랜드의 프랑스 파리 공연 성료는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 프랑스 현지 언론 케이에비뉴는 “FT아일랜드 프랑스 공연은 티켓 판매처인 프낙닷컴의 콘서트 부문에서 최단 기간 내에 매진된 공연 1위, 전체 공연 부문에서는 2위에 올랐다”며 티켓 파워에 대해 언급했다.

FT아일랜드는 18일 파리의 한 클럽인 라 마호끼느히에서 추가 공연을 열어 전날 개최한 대규모 콘서트와는 또 다른 분위기로 팬들의 흥분지수를 높였다.

또한 첫날 공연에 앞서 현지 유력 언론인 J-one TV와의 인터뷰를 비롯해 20여개 현지 매체들의 취재 요청을 받았다. 이들은 밴드로서 FT아일랜드의 음악성은 물론 일본 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점 등 한류 전반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J-one TV는 FT아일랜드와의 인터뷰를 특별 편성해 방송할 예정이다.

한편 FT아일랜드는 오는 24일 칠레 산티아고, 26일 멕시코 멕시코 시티, 29일 미국 뉴욕, 31일 LA에서 ‘2015 FT아일랜드 FTHX TOUR’를 이어 나가며 록 한류를 전파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