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학업 병행'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 과정에 직장인 이목집중

입력 2015-01-21 16:39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TESOL 등 과정 마련…학위와 자격증 취득 동시에

인터넷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공부하며 학사학위와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은 자기계발에 목마른 직장인들의 큰 관심 대상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정오영)에서는 현재 23개의 실용 학과를 개설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특히 자격증 취득과정의 인기가 높다.

특히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시사나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이나 상담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사회복지학과o아동학과o상담심리학과에 지원자가 몰리며 개설 이래 해마다 높은 경쟁률을 유지하고 있다.

사이버대학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로스쿨 및 사법고시 합격자뿐 아니라 국회의원, 지방선거 당선자까지 배출해 화제를 일으켰던 법무행정학과에서는 전문 법조인과 행정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사이버 TESOL 과정을 개설한 영어학과는, 서울디지털대에 재학생 전공에 관계없이 관련 교과과정만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해 영어능력 강화를 원하는 직장인들의 지원 비율이 특히 높다.

또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일본인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통번역 과정을 운영하는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중국어와 일본어를 배우려는 지원자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물류통상학과는 전반적인 무역과 운송 관련 지식뿐 아니라 물류관리사, 관세사, 국제무역사 등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무역이나 운송업계 종사자, 오퍼상 창업자 등이 관심을 보이는 학과다.

AFPK, CFP, 종합자산관리사, 증권투자상담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금융보험학과는 금융계에 종사하는 학생이 많아 업계의 정보교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학과는 공인중개사나 감정평가사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경매를 배우려는 학생들이 많다. 부동산학과는 학생들의 평균 나이가 높고 전문직과 금융계에 종사자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학년당 600명으로 부동산학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소모임도 활성화돼 있다.

또 사이버대학 최초로 공인회계사(CPA)를 배출한 세무회계학과에서는 한국 공인회계사뿐 아니라 미국공인회계사(AICPA) 및 미국세무사(EA) 시험과목이 정규교과에 편성돼 있어 학생들이 재학 중에 CPA나 AICPA 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등 경영 전반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경영학과는 중소기업 CEO와 개업한 전문직 종사자가 많다. 경영학과에서는 전자상거래관리사, 경영지도사, 유통관리사, 소비자재무설계사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 과정 관련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du.ac.kr)를 방문해 확인하거나 전화(1644-0982)로 문의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