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자세를 바로잡으면, 다크서클이 연해져!

입력 2015-01-23 09:01  


굉장히 여성스러움에도 불구하고 약간 칙칙해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기한테 맞지 않는 BB크림을 사용했나?’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어딘가 모르게 칙칙해 보입니다. 얼굴이 칙칙해 보이는 이유 중 하나가 ‘올바르지 못한 자세’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적습니다. 이번 김로아의 워너비 모델은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얼굴에 그림자가 생겨, 얼굴이 어두워 보였는데요. 김로아 원장의 손을 거쳐 얼굴 속 그림자를 없애버렸네요.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58호 모델의 고민은?
33살의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저는 주로 가슴 부근 정도로 머리길이를 유지해왔어요. 단발을 하면 머리가 손질이 잘 안돼서, 20대 후반부터 길러서 묶고 다니고 있어요. 위에는 보통 매직스트레이트를 하고 밑쪽에는 세팅 펌을 하는 편입니다. 앞머리가 있으면 자꾸 피부 트러블이 생겨 앞머리는 만들지 않았습니다.

√ 김로아 Check
모델은 시선이 약간 오른쪽으로 돌아가 있네요. 자세도 그렇고요. 얼굴 자체의 밸런스도 상당히 깨져 보여요. 만져보면 얼굴의 밸런스는 깨지지 않았는데도 말이죠. 자세 밸런스가 너무 깨져있어요. 나이 대비에도 굉장히 깨져있고요.
회사에서 컴퓨터가 정면에 위치하고 있지 않은가봐요. 이렇게 심하게 깨진 사람은 드문데, 이럴 정도면 근무하는 형태가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것이거든요. 지금 치아 교정을 했다고 하는데도, 입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보면 자세가 굉장히 나쁘다는 소리에요.
자세가 나쁘면 얼굴에 그림자가 지게 돼 있어요. 다크서클도 심해지고, 팔자도 더욱 심해지죠. 안그래도 머리가 주는 그림자 때문에 얼굴이 어두워 보이는데, 자세 때문에 주는 그림자까지 더해져 얼굴 전체가 어두워 보여요.
모델은 소프트한 선을 살려줘야 하는데, 어깨를 머리가 모두 덮고 있으니 상당히 답답하고 어깨가 좁아 보이네요. 머리길이는 나쁘지 않으나, 어깨가 좁아서 조금 짧은 것이 더욱 잘 어울릴 것이에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여성스럽고 선이 상당히 가늘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밝고 화사한 이미지가 아니죠. 이럴 때는 목선을 드러내주는 것이 좋아요. 목선을 드러내면 얼굴이 훨씬 밝아보이죠.
모델은 오른쪽 가마가 예쁘긴 한데, 왼쪽에 있는 머리들이 쏟아져 내리기 때문에 얼굴에 그림자가 져 얼굴이 더욱 어두워 보여요. 또한 왼쪽보다 오른쪽이 광대가 커서 해골라인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쪽을 보완해주는 것이 좋아요. 때문에 가마를 약간 왼쪽으로 옮기는 것이 좋아요.
왼쪽 눈썹머리 끝 정도로 가마를 바꿔주고 머리를 살짝 숏 미디움 정도로 자를 것이에요. 지금 이길이는 나쁘지 않으나, 모델이 너무 어깨가 좁다보니 머리가 어깨를 다 덮으면 더욱 어깨가 좁아 보이거든요. 머리의 중간부분이 너무 죽어서 너무 짧은 머리는 별로예요.
모델은 전체적으로 소프트한 컬러가 메인 컬러이기 때문에 염색도 거의 밝은 컬러로 할 것이에요. 밝은 레벨로 염색을 해도 그렇게 밝아 보이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을 것이에요. 머리를 말릴 때 약간의 컬을 만들어주면 훨씬 더 소프트해 보일 것이에요.


▲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밝은 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해줍니다.
② 가르마를 왼쪽 눈썹 머리정도쯤에서 타줍니다.
③ 어깨에 닿는 길이로 머리를 잘라줍니다.
④ 앞머리를 레이어드를 해 부드러운 선을 만들어줍니다.
⑤ 옆머리로 앞머리에 맞춰 레이어드 해 커트해줍니다.
⑥ 그루프로 앞머리를 말아줍니다. (머리가 밑으로 처지면서 나는 스타일이라 그루프를 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⑦ 볼륨을 살려 드라이를 해줍니다.
⑧ 머리 끝을 잡고 동그란 부분에 드라이를 쐬여주면서 C컬을 만들어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58호 모델은 틀어진 자세로 인해 얼굴에 다크서클과 팔자가 심했죠. 때문에 얼굴이 칙칙하고 어두워보였습니다. 또한 어깨가 좁음에도 불구하고 긴 머리카락이 어깨를 덮어 어깨를 더욱 좁아보이게 만들었죠. 이에 어깨가 드러날 수 있게 머리를 살짝 자르고, 가르마를 바꿔 부드럽고 환한 이미지로 변신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4년 현 써지오보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