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금리에 전세난 심화… 이 참에 내 집 살까?

입력 2015-02-06 09:00  



#여의도에서 직장 생활을 하는 김모씨(44)는 결혼 11년 차에 와이프 그리고 슬하에 딸 하나가 있는 평범한 대한민국의 가장이다. 지난 10년 동안 와이프와 맞벌이를 하면서 돈을 모았지만 2년마다 찾아오는 전세값 상승에 매번 큰 스트레스를 받아 왔다. 김씨는 결국 와이프와 상의 후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아 집을 구매하려고 결심을 했다. 은행 대출금리를 알아본 결과 생각보다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망설일 이유가 없었다.



2015년은 무주택 실수요자들이 `내집 마련에 나서기 가장 좋은 해’라는 것이 부동산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지난해보다 전세난이 고공행진 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금리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대출에 대한 부담이 과거보다 줄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27일 국토교통부는 2015년 업무계획에서 시중은행 수익공유형 모기지를 신규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소득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연 1%대 초저금리로 대출받아 집을 구매한 뒤 집값이 오르면 수익을 은행과 나누는 대출로 사회 초년생, 신혼 부부 등은 물론 중산층 주택 수요자들의 내집 마련의 기회가 넓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동산 시장도 주택 매매를 부추기고 있다. 서울의 경우 재건축?재개발을 중심으로 이주 수요가 넘쳐나 전세난에 대한 우려는 더욱 높아졌다. 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15년 서울지역 내 재건축으로 인해 이주가 예정된 단지는 8769가구로 올해의 2.6배 수준. 이에 전세 세입자들이 본격적으로 사자 수요로 돌아서고 있다.



삼성물산은 서울 마포구에 다양한 분양혜택으로 무장한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서울 마포구 현석동 현석 2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전용 59~114㎡ 총 773가구 규모로 이 중 일반분양은 전용 59~114㎡ 267가구이다. 현재 59㎡, 84㎡는 전부 마감됐으며 전용 114㎡ 일부가 남아있다.



현재 신규 계약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 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아파트 구성도 뛰어나다. 우선 단지의 건폐율이 법적 기준보다도 낮은 16%대이며, 조경율은 법적 기준보다 높은 37%대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으며 생태연못을 비롯해 왕벚나무길이 조성된다. 이 밖에 최신 트렌드로 떠오른 힐링을 주제로 한 티하우스, 휴게쉼터가 마련된다.



여기에 아파트 서쪽으로 기부채납을 통해 약 6,000㎡ 규모의 소공원을 조성했다. 단지 내 녹지와 소공원을 포함할 경우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전체 녹지율은 약 50%에 육박하는 등 친환경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으로는 골프연습장,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GX룸, 북카페, 독서실, 맘스라운지 및 키즈룸, 강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 여가와 휴식,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커뮤니티시설 단지 중앙으로 배치해 아파트 내 어디서든지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종로구 운니동 래미안갤러리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6년 2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02-765-0773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