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심에서 ‘사통팔달 교통망’ 누리는 ‘서울숲 에이타워’ 포스코A&C가 시공해 화제

입력 2015-04-02 11:32   수정 2015-04-02 11:43



최근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에서 두드러졌던 ‘강남 접근성’과 ‘멀티 역세권’ 등 편리한 교통여건 선호현상이 지식산업센터로 확산되는 추세다. 과거 구로디지털단지나 가산디지털단지 등 서울 외곽지역에 밀집됐던 지식산업센터가 성수동 등 강남 생활권과 인접한 멀티역세권 지역에 들어서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지식산업센터 입지로는 강남으로 접근이 편리하고 지하철 이용이 편리한 역세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한 지역이 인기가 높다”며 “성수동 등 교통여건이 우수한 지역은 지식산업센터 1순위 입지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교통여건이 편리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2호선 뚝섬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 ‘서울숲에이타워’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숲에이타워’는 1호선 뚝섬역 초역세권은 물론 분당선 서울숲역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성수대교, 영동대교 등 다리 하나만 건너면 바로 강남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강변북로와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 접근도 편리하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56-591번지 일원에 자리한 ‘서울숲에이타워’는 지하 5층~지상 16층, 대지면적 4,204㎡에 연면적 34,844㎡ 규모로 구성되며, (주)한일이앤아이 위탁을 통해 (주)국제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포스코A&C와 포스메이트가 시공을 맡았다. ‘서울숲에이타워’가 들어서는 성수동은 역세권 주변 개발계획으로 그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주상복합 상업시설과 성동체육센터 등 분당선 서울숲역세권 상업복합시설 개발이 예정돼 있고, 서울숲과 뚝섬한강공원을 이어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성수전략 정비구역 개발’도 앞두고 있어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특히 서울숲 일대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폐지로 사업성이 높아지면서 뚝섬 상업용지를 중심으로 초고층 고가 아파트 개발 재개가 본격화되고 있다. 첨단산업단지와 고급주거단지가 어우러진 직주근접형 준공업지역 재정비사업 예정지로 향후 지식산업센터 입지 여건 1순위라고 할 수 있다.



서울숲과 한강 조망하는 에너지 저소비형 ‘녹색인증설계’


‘서울숲에이타워’는 4개 층에 하늘정원을 설치해 서울숲과 한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1층을 공원 형태로 설계해 입주직원 및 방문업체의 출입에 쾌적함을 더했다. 2개 층을 통유리로 시공해 외관의 미적 감각을 높였다. 3개 층에 쉬는 시간 티타임과 담소를 즐길 수 있는 실내 휴게공간을 설치했다.

더불어 지열 및 태양광을 이용하는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공용시설부에는 LED 조명기구를 설치해 절전 및 관리효율성을 증대시켰다.



입주기업 편리성과 안전성 ‘UP’


‘서울숲에이타워’는 입주기업의 보안과 편리성을 높인 구성이 돋보인다. 차량번호 자동인식 방식의 주차관제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 주차장과 출입구에 41만 화소 CCTV를 설치해 보안도 강화했다. 전 층 옥내에 소화전을 배치하고 스프링클러를 설치하는 등 소방과 방화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눈에 띈다.



강남까지 5분, 뚝섬역 5초 거리 ‘교통요충지’


2호선 뚝섬역 바로 앞에 위치한 ‘서울숲에이타워’는 도보 5분 거리에 신분당선 서울숲역과 걸어서 10분 거리에 2호선 성수역이 위치한 트리플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성수대교와 영동대교도 가까워 다리만 건너면 바로 강남에 닿을 수 있다. 강변북로와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에 접근이 용이해 교통여건이 매우 좋다.

‘서울숲에이타워’ 분양가는 초역세권임에도 불구하고 3.3㎡당 900만원 대로 합리적인 수준에 책정될 예정이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취득세는 50%, 재산세는 5년간 37.5%를 각각 감면해준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14-72번지에 위치하며, 준공은 2017년 5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00-8664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