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주·직주 근접 아파트 인기 고공행진! SG건설, ‘양주 벨라시티’ 6월 12일 분양 예정

입력 2015-06-02 11:12  



최근 유치원이나 초․중학교 등을 단지와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아파트들이 큰 인기를 끌며 분양 시장에서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 자녀들이 이용하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가까울수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렇듯 도보 통학권 아파트는 수요가 워낙 풍부해 부동산 활황기에는 가격 상승폭이 크고, 불황기에도 강보합세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학주근접 아파트의 인기는 지난 4월 1순위에서 전 가구 청약 마감을 기록한 ‘동탄2신도시 2차 푸르지오’를 살펴봐도 알 수 있다. 총 567가구 모집에 무려 3만 3,194명이 청약에 나서며 최고 71.3대 1, 평균 58.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내 어린이집, 유치원이 조성되고 단지 바로 옆으로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춘 점이 분양흥행에 한몫을 차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초등학교는 보행자 전용도로를 통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학주근접 아파트의 경우 대체로 주변에 학원가가 풍부하게 형성돼있고, 각종 편의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는 만큼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라면서 “무엇보다 이러한 강점을 통한 환금성 역시 뛰어나 시장 분위기를 타지 않고 안정성 있는 시세를 구축하는 만큼 실수요자라면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학주근접 아파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SG건설이 양주 서부생활권인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석택지지구(예정)·가석지구 일대에 10년 여 만에 탁월한 교육여건을 갖춘 양주 벨라시티 신규 분양에 나서 화제다.

양주 벨라시티는 가납초 병설유치원, 가납초등학교, 조양중학교가 단지 옆에 붙어 있어 탁월한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에서 7Km 이내에 홍죽산업단지, 검준산업단지, 남면산업단지, 도하일반산업단지 등 양주시 사업체의 70% 이상이 근무하고 있어 최고의 직주근접형 입지를 자랑한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및 39번 국지도 확장공사(예정)가 완료되면 빠르게 서울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직주근접 아파트의 경우 출퇴근 시간의 교통 혼잡을 피해 출퇴근이 가능한 만큼 직장 수요층에게 선호도가 높다. 자동차는 물론 대중교통도 이용할 필요 없는 이들 단지는 교통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퇴근 시간을 감소시켜, 개인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양주 벨라시티’는 지하 1층~지상 14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A 236가구 △전용면적 59㎡B 26가구 △전용면적 59㎡C 101가구 △전용면적 74㎡A 88가구 △전용면적 74㎡B 26가구 △전용면적 74㎡C 22가구 등 총 499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이루어진데다 분양가가 주변지역 공급가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교육시설(조양중, 가납초교)과 접한 단지 특성을 고려, 안전한 통학을 위한 맘스스테이션, 단지 내 독서실 등을 계획하였으며, 입주자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체육공원, 어린이놀이터 등의 편의시설도 계획하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439-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836-404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