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산후조리법 '잉어즙, 호박즙 추천 받는 이유는?'

입력 2015-06-08 18:01  



임신 기간에는 영양식을 잘 챙겨 먹고 건강을 관리해야 태아에게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중요한 것은 출산 이후에도 임신 기간 못지않게 영양식을 섭취하고 산후골반교정, 산후풍 예방 등 산후조리를 잘 해야 육아에도 도움 된다.

특히 스태미나가 풍부하면서도 영양가가 많은 산후조리음식은 산모의 원기회복에 도움 돼 육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모유의 질을 높여 젖먹이의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영양 성분을 갖추면서도 산후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산후조리식단을 마련한 산후조리원을 찾는 이들도 있다.

다만, 고급산후조리원일수록 산후조리원가격에 대한 부담감을 느낄 수 있어 집에서 임산부에게 좋은 산모식단을 챙기려는 이들도 많은 편이다. 전통적인 산후 음식으로 알려진 잉어, 가물치, 호박즙 등도 그중 하나로 특히 잉어는 칼슘, 비타민, 아미노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임신준비음식은 물론 조선시대 왕비의 궁중태교 음식 및 산후조리 식단 중 하나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모유 수유 시 빠져나간 열량만큼 산모가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잉어가 아기와 산모 모두에게 도움 될 수 있으며, 임신 기간 동안 아기에게 영양을 나눠준 산모의 부족한 영양분을 채울 수 있는 식품으로 종종 추천받기도 한다.

특히 잉어즙, 잉어곰 형태로 조리할 경우 목넘김이 수월하고 소화 흡수가 빠른 편으로 입맛을 잃은 산모가 부담 없이 먹기 좋으며, 황토잉어에 자라와 오골계 등을 함께 고아 만든 오골계 잉어곰 또는 자라용봉탕효능은 기력회복에 좋은음식으로 스테미너에 도움돼 임산부보양식 외에도 남녀노소 많이 찾는 편이다.

무병장수의 황토 잉어곰, 잉어오골계용봉곰, 잉어자라용봉탕은 황토와 관련해 대통령훈장을 비롯한 각종 수상을 하기도 한 황토명인 류도옥 선생이 설립한 경남 양산 통도사 계곡 우정양식장에서 정성껏 길러진 무 항생제 황토잉어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50년 넘은 종자어로부터 얻은 알을 부화시켜 정성껏 황토 먹여 기른 토종 잉어로 회로 먹어도 될 만큼 깨끗하고 건강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황토잉억곰은 한약재 없이 오랜 시간 무쇠솥에서 푹 고아 토종참잉어 추출액 함량 96.4%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비린내와 잡내를 최대한 제거했으며, 고소한 두유맛과 흡사해 비위가 약한 임산부 및 산모도 부담 없이 먹기 좋다.

정직 대표는 "이뇨 작용이 뛰어나 전통적으로 출산후붓기 음식으로 자주 애용되기도 했던 호박즙 또한 엄선된 유기농 호박만을 사용해 제조하고 있다"면서 "예부터 산후조리 음식으로 한국인에게 사랑받아온 호박즙, 오골계를 넣은잉어용봉곰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