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년 이내에 500만대 판매를 비롯 2013년 10월 누적판매량 2천500만 돌파 이후 월 평균 약 25만대씩 꾸준히 판매한 것으로, 대한민국 총 가구수인 약 1천800만 가구로 환산하면 1가구당 1.7대의 쿠쿠 밥솥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쿠쿠전자는 현재 IH전기압력밥솥, 전기압력밥솥, 전기보온밥솥의 전 라인업을 갖추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보온과 취사위주의 전기보온밥솥부터 내솥 전체 가열을 통해 밥맛을 보다 향상한 고사양의 IH전기압력밥솥까지 쿠쿠만의 특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100% 적용한 풀스테인리스 밥솥 시리즈를 비롯해 IH전기압력밥솥 최초 2기압 적용, 진공보온기술을 통해 에너지효율과 밥맛을 향상시킨 ‘풀스테인리스 3.0 에코 베큠’ 등 밥솥의 혁신을 불러온 제품들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프리미엄 밥솥브랜드로 알려져 국내를 방문하는 중국관광객들 사이에서 쿠쿠 밥솥이 필수쇼핑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중국 일간지 인민망이 조사한 `2014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에도 올라갈 정도로 중국에서도 쿠쿠 브랜드 인지도는 크다.
회사측은 “밥솥을 중심으로 ‘쿠쿠’라는 브랜드와 기업을 잘 이끌어올 수 있었다” 며 “이런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앞으로 쿠쿠만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