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곱슬머리가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입력 2015-08-21 13:02   수정 2015-10-26 18:38


`머리빨`이라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남자든 여자든 머리 하나로 사람의 표정과 행동이 달라집니다. 얼굴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긴 머리를 늘어뜨리거나 머리 하기가 귀찮아 묶고만 다니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헤어 하나만 사람의 인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차가운 느낌에서 따뜻함으로 시크함에서 부드러움으로 머리하나로 사람이 성형을 한 것처럼 색다른 모습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 모델은 심한 곱슬머리로 매직기를 달고 살았습니다. 매직과 파마를 해도 금방 부시시해져버리는 머리로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 할수 없었고, 또한 얼굴형 크고 광대가 도드라져 보여 납작한 얼굴로만 생각했지만 헤어컬러와 간단한 드라이로만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더욱 발산할 수 있었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80호 모델의 고민은?
24세 대학원 생입니다. 머리에 관심을 주고 싶었지만 극심한 곱슬머리로는 어떤 스타일을 해도 소용이 없었어요. 실제로 파마를 하면 오랫동안 지속적이지만 스타일을 내기가 어려워요. 얼굴이 넓어 보이고 각진 턱을 가지고 있어요. 차갑게 보이는 인상을 가리려고 머리를 내려 턱과 광대부분을 가리고 다니거나 묶고 다니기만했어요. 파마가 풀리면 거나 머리가 자라면 곱슬머리 상태로 변해 부시시한 모습이 싫어 매직기로 항상 아침마다 손질을 했습니다. 그러나 모발 손상이 심해 그 또한 요즘에는 피하고 있습니다.
√ 김로아 Check

이 모델은 얇은 모발에 곱슬머리가 특징이에요. 얇은 모발로 인해 매직을 하면 모발이 심하게 상하는 편이죠. 머리 컬러 또한 멜라닌 색소가 붉은색을 가지고 있어요. 얼굴빛도 약간 붉은 빛과 노란빛도 같이 띄고 있네요. 이런 얼굴 빛은 진한 갈색 컬러가 어울리지 않아요. 자연스러운 내추럴한 갈색 헤어컬러가 잘 어울릴 거예요.
모델은 이마가 좁은편이 아닌데 좁아 보이고 해골라인이나 광대뼈, 턱뼈가 발달해 있어요. 이런 얼굴형은 잘못하면 20대가 아닌 성숙한 모습으로 보일 수 있어요. 또 얼굴형 자체가 광대와 귀밑에 턱이 약간 나와있어요. 코와 입술은 작고요. 그래서 얼굴이 납작해 보이는 편이에요. 이런 얼굴 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앞머리 윗 부분, 이마 양쪽 부분을 플렛하게 스트레이트를 하게 되면 더욱 납작해 보일 수 있어요.
또한 곱슬머리는 머리가 자라면서 옆으로 자라지 윗머리 부분을 볼륨감있게 풍성하게 자라지 않아요. 곱슬머리때문에 매직을 하면 얼굴이 더 납작해 보일 것이예요. 옆 머리 부분에 볼륨감을 주면 티어 나온 광대부분을 부드럽게 보이게 할 수 있지만 매직을 계속 할 경우 광대는 티어 나와 보이고 얼굴이 넓게 보일 수 있어요. 모델은 얼굴 대비 두상이 작아 보여요. 얼굴에 비해 두상이 작아 머리가 붙으면 얼굴이 더 부각돼 보여요 . 이런 두상에 매직을 하게 되면 어 돌출돼 보일 수 있어요. 이 모델은 곱슬머리를 하고 있어 매직에만 집중하고 있어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의 머리는 현재 새로 자라난 머리와 중간 그리고 끝 부분이 다 달라요. 새로 난 머리는 염색을 하고 펌을 할 수 있지만 중간 부분머리는 매직을 자주해 머리가 끊어 졌어요. 또한 끝머리 부분은 기본 멜라닌 색소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 많이 상해서 염색을 해도 컬러가 나오질 않아요. 이런 머리는 윗머리와 밑부분 머리에 다른 염색을 할 거예요. 새로난 부분의 머리는 일반 염색으로, 상한 밑 부분 머리는 중성염색이나 매니큐어를 통해 최대한 머리가 상하지 않도록 하며 머리 전체 적인 컬러는 맞출 거예요.
얼굴에 비해 두상과 턱이 작죠. 모델은 장점이 많은 얼굴을 가지고 있지만 머리에만 집중이 돼 다른 곳의 장점을 부각시켜 주지 못했어요. 작은 턱을 가지고 있어서 광대가 더욱 부각되 보여요. 머리 비율도 윗머리 가 작아요. 이런 얼굴 형은 레드 계열로 염색을하고 약간의 레이어드 컷을 통해 끝을 가볍해 해서 각진얼굴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해요. 앞쪽 양머리는 레이어드해 앞쪽으로 향하는 컬과 사선으로 이어지는 드라이를 통해 광대뼈 주위를 부르럽게 보이게 하는게 좋아요. 또한 턱선부터 약간 뻣칠정도만 레이어드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작은 턱과 입술의 장점을 강조해하면 포워드 그라데이션 드라이법을 사용해서 각진 얼굴형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이미지로 만들거예요.


▲ 염색 & 커트 & 드라이


① 레드 컬러의 염색을 합니다.
② 전체적으로 염색을 하면서 새로 자라난 부분 까지만 염색을 합니다.
③ 상한 머리 끝부분을 가겹게 커트해줍니다.
④ 앞머리와 옆머리 부분도 커트해줍니다.

① 머리 윗 부분 부터 드라이를 시작 합니다.
② 위에서 말아 앞쪽(사선)으로 드라이를 합니다.
③ 전체적으로 앞 방향으로 드라이를 합니다.

▲ 퍼펙트 체인지

이번 주 모델은 예쁜턱과 코를 자겼지만 심한 곱슬머리와 튀어나온 광대와 턱이 차가운 인상을 강하게 풍겼습니다. 튀어나온 광대때문이 얼굴이 더 넓고 넓적하게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노란기와 붉은기를 모두 가지고 있어 원래 하고 있던 진한갈색 머리컬러는 어울리지 않았어요. 우선 얼굴색에 맞는 붉은 계열의 컬러로 염색을 하고 두상의 플렛한 부분을 볼륨감을 살려 넓어 보이는 얼굴을 보완했어요. 앞머리 양 옆과 관자 놀이 부분에 레이어드 커트를 통해 가벼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김로아 원장의 손길을 통해 날카로워 보였던 얼굴이 부드러움을 찾았습니다.


★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이 함께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
3. 연락처(휴대폰 번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