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화장품 유통가…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화장품'

입력 2015-09-11 21:01  


화장품업계를 깜짝 놀라게 한 대규모 짝퉁사건이 터졌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광경찰대는 지난 10일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마유크림`의 가짜상품을 제조해 명동을 비롯한 국내 유명 관광상권에 유통하고 중국에도 수출한 일당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들이 제조한 짝퉁 제품은 29만개에 달하며 이를 판매가격으로 따지면 156억6천만원에 이른다.

이들이 모방한 `게리쏭9컴플렉스 마유크림`을 판매하고 있는 클레어스코리아 측은 자체 정품 인증 시스템인 `히든태그`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모델인 이하늬의 얼굴이 새겨진 태그가 짝퉁 제품에도 복제돼 붙어있지만 정품과 위조품을 판별하는 고유의 시스템 자체에는 이상이 없다는 것. 소비자가 구매 전 자사 앱으로 히든태그를 스캔하면 즉석에서 정품과 위조품을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좋지 않은 소식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지켜보는 이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짝퉁사건에도 불구하고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화장품기업들의 행보가 잇따라 전해져 위안을 가질 수 있었던 한 한 주였다.

# 방식은 달라도 목표는 하나 `화장품만큼 아름다운 세상`


메리케이코리아
는 지난 9일 충청남도 당진시에 위치한 당진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29번째 `핑크드림 도서관`을 개관했다. 메리케이는 2008년부터 핑크드림 후원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도서관을 열기 시작했는데 그 수가 어느새 29개에 이르렀다. 올해는 `크리에잇 체인지(Create Change)`라는 이름의 립글로스를 판매한 수익금 일부를 도서관 건립에 후원하고 있다.

당진은 결혼 이민자 비율이 충남에서 세 번째로 높지만 이들과 아이들을 위한 문화시설이 열악다는 점에서 이번 도서관 개관 지역으로 결정됐다. 메리케이 측은 이곳을 포함해 연내에 신규 도서관 두 곳을 추가로 열고 기존 시설 보수도 진행할 방침이다.

코나드는 지난 5일 강남구청이 주최하는 `2015 강남사회복지페스티벌`에서 `아름다운 손 만들기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컬러를 구별하기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이 코나드 스탬핑 네일아트 제품을 이용해 네일아트에 도전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과감히 도전하는 이들을 통해 진정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

시작장애인으로부터 스탬핑 네일아트 서비스를 받은 시민들은 "보이지 않는 것도 노력으로 극복하고 무리없이 해내는 모습이 멋지다" "네일아트는 시각장애인이 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게 편견이었다" 등의 반응을 쏟아내며 뭉클한 마음을 전했다. 코나드는 앞으로도 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동시에 소외받고 있는 이들의 사회참여와 기회분배의 취지를 띤 행사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11일 경기지역 그룹홈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담은 `엔젤박스` 355개와 후원금을 사단법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그룹홈이란 소규모 가정식 위탁양육사업을 말한다. 로레알코리아 임직원이 직접 마련한 `엔젤박스`는 초·중·고등학생으로 이뤄진 그룹홈의 성격에 맞게 신학기 선물과 응원의 편지가 포함됐다. 임직원들은 지난 9일 잠실보조경기장에서 각자 준비해온 엔젤박스를 모았고 이에 호응해 회사에서도 3천여만원의 후원금을 내놨다.

엔젤박스는 경기지역 총 75개 그룹홈에 전달되며 후원금은 로레알코리아가 지난 10년간 후원해온 경기도 이천 소재 그룹홈 `누리의 집`에 대학등록금과 정착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로레알코리아는 올해까지 3년에 걸쳐 1천여개의 엔젤박스를 경기지역 75개 그룹홈에 전달했으며 총 8천4백여만원의 후원금을 `누리의 집`에 기부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키로 잘 알려진 젠피아의 정진오 대표는 지난 9일 열린 `2015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정 대표는 2005년부터 강동종합사회복지관을 후원하며 저소득·무의탁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강동구 지역 내 65세 이상 독거노인에게 3천개 이상의 화장품을 지원했고 매년 5월 열리는 `강동노인사랑 한마당 대축제`에도 물품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젠피아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하이서울 브랜드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처럼 개인과 회사 차원의 꾸준한 사회공헌 노력이 인정받아 서울시장상까지 받게 된 것. 젠피아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미래세대의 지속성장을 위한 후원과 기부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뷰티 브랜드 카히나는 광고에 참여한 모델과 사진작가가 사회공헌에 동참하기로 해 화제다. 카히나의 여성과 청소년을 위한 `나눔의 정신(Giving Beauty, Giving Back+)`을 지지하고 함께한다는 취지에서다. 카히나는 최근 가수 지나, ABC뉴스 서울지국장 조주희, 갤러리구 대표 구나윤, 주얼리 아티스트 샐리손, 변호사 이윤남, 소프라노 이춘혜 등 유명인사로 구성된 뷰티패널 6인을 모델로 기용, 지면광고를 촬영을 마쳤다. 그런데 이들은 모델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아름다운재단의 고등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에 보태기로 했다. 함께 작업 한 김우영 사진작가 또한 재능기부 형태로 뜻을 같이 했다.

이번 기부는 6인의 모델과 제작진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추구하는 카히나 브랜드의 전통과 기업 철학에 뜻을 함께했기에 이뤄졌다. 모로코 베르베르족 여인들이 직접 채취한 유기농 아르간 오일 기반의 제품을 개발·판매하는 카히나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수익금 일부를 베르베르족 여인들의 사회적·경제적 자립 지원에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여오고 있다. 이번 명사들의 재능기부 또한 카히나를 국내 유통하는 벨포트가 이같은 브랜드 철학을 한국에서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성사될 수 있었다.

# 화장품 구매 `좀 더 싸게, 선물까지 받자`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장품 브랜드들의 프로모션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그 어느 해보다 힘겨운 여름을 보낸 만큼 가을 성수기를 맞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에서 매출 상승의 드높은 의욕이 느껴진다.




LG생활건강의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할인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로 이뤄진 `VDL 뷰티위크`를 16일까지 실시한다. `VDL 뷰티 위크`는 상반기와 하반기, 연중 단 2회 진행되는 고객감사 행사로서 인터내셔널한 감성과 감각적인 컬러 스펙트럼을 지향하는 VDL의 제품을 시즌 트렌드와 함께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또 할인행사를 비롯해 할인쿠폰 증정, 경품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VDL 매장(일부 매장 제외)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VDL 회원은 품목별로 50% 혹은 20%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5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면 5천원할인쿠폰을, 2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명에게 LG전자의 포켓포토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또한 `추석맞이 스페셜 세일`을 마련했다. 13일까지 진행되는 세일기간 동안 1,500여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시기에 맞게 한가위 선물로 안성맞춤인 다양한 기획세트도 준비했다. 한방 발효화장품 `초보양 기획세트`는 반값에, 미샤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인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보랏빛 앰플로 잘 알려진 `나이트 리페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 `이모탈 유스 크림`이 포함된 `타임 레볼루션 베스트 셀러 3종 세트`를 30% 할인가에 선보인 것. 그동안 많은 인기를 모은 립 메이크업 제품들도 대거 할인 판매한다. 계절이 바뀜에 따라 메이크업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주목할 만한 소식이다.

스킨푸드의 가을맞이 세일 행사는 12일까지다. 회원 등급(일반, VIP, VVIP, S클래스)에 따라 15~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즉석해서 회원에 가입해도 바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하면 또 다른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구매 영수증 하단에 적힌 응모번호를 스킨푸드 S멤버십 어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웹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것. 이 이벤트는 아이폰6, 미니 빔 프로젝터, 빕스 디너 주말 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이 걸려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라비다는 강력한 안티에이징 기능을 지닌 `바이탈 리커버리 비비 앰플 쿠션`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기획했다. 30일까지 계속되는 라비다의 `숨겨진 황금 쿠션을 찾아라` 이벤트는 코리아나 뷰티센터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모두가 참여 대상이다. 특별한 황금 케이스 제품을 발견한 25명에게는 라비다 링클 솔루션 앰플 3세트, 링클 솔루션 크림 3개, 비비 앰플 쿠션 6개 등 1년 동안 피부를 지켜줄 안티에이징 케어 풀세트가 주어진다.

산성앨엔에스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도 이달 말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리더스코스메틱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초성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화이트벨벳 마스크 4종, 할인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리더스코스메틱은 중국 중추절 쇼핑 수요를 겨냥해 중국 본사 공식 역직구 쇼핑몰에서도 5% 할인 및 무료배송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5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서도 다채로운 이벤트와 무료 뷰티 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먼저 18일과 19일에는 각각 오후 3시부터 실생활 뷰티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뷰티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올해 뷰티멘토로는 배우 공현주와 메이크업아티스트 고원혜, 모델 이선진, 피트니스트레이너 레이양이 참여한다. 또 20일 오후 2시에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박승철헤어스튜디오와 준오헤어, 이철헤어커커, 이가자헤어비스가 준비한 `K-헤어스타일링 트렌드쇼`가 열린다.

행사 기간 내내 박람회 참가사들의 각자의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3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불어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100명에게 참가사들의 제품이 담긴 `시크릿백`을 증정하는 `뷰티 얼리버드` 이벤트를 실시하며 스파 브랜드 약손명가의 골기테파리를 비롯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진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