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시장의 첨병,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입력 2015-11-24 10:25  

-대한민국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로 각광
-특화된 주거 설계, 합리적 분양가 눈길





미분양 속출로 인해 배드타운 우려를 낳았던 송도국제도시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 불과 수년 전만 하더라도 공실률이 높았던 송도국제도시가 인천의 강남으로 여겨지며 급부상하고 있는 것. 송도국제도시 내 부동산 시장은 부쩍 활기를 띠고 있다. 찾는 사람이 늘면서 분양권에 대한 프리미엄까지 붙게 된 것이다.

부동산 업계의 한 관계자는 "지난 2007년 분양 아파트 단지마다 수십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송도국제도시였지만 금융위기 한파로 인해 분위기가 급속도로 차가워졌었다."면서 "이후 국제기구 및 글로벌 기업 입주, 생활 기반 시설 조성 등으로 인해 점차 나아지더니 최근에는 아파트 분양권 프리미엄 효과까지 발생하며 없어서 공급을 못 하는 상황까지 맞이하고 있다."고 전했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녹색기후기금(GCF) 등의 국제기구를 비롯하여 셀트리온, 포스코건설, 대우인터내셔널,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굴지의 기업들이 들어서 있다. 기업을 따라 인구 유입이 꾸준히 늘면서 생활 기반 시설도 자연스레 조성된 것. 송도국제도시 인구는 최근 1년 사이 12%나 증가하며 이같은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이처럼 송도국제도시의 상황이 빠르게 호전되면서 오히려 아파트 분양에 대한 공급 부족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송도국제도시의 경우 글로벌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는 만큼 외국인의 거주 사례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반면 이들을 충족시킬 정주 여건은 아직까지 미흡한 것이 현실. 외국인 정주 여건에 최적화된 부동산이 아직까지 널리 보급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최근 분양을 공고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IPARK)`는 이러한 현실을 타개할 효과적인 아파트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현대산업개발이 손잡고 시공하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국내 첫 외국인 주택단지로서 명성을 높이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64㎡ A 83세대, △64㎡ B 44세대 △72㎡ 172세대 △84㎡ A 211세대 △84㎡ B 43세대 △84㎡ C 172세대 △101㎡ A 39세대 △101㎡ B 44세대 △118㎡ 8세대 △133㎡ 8세대 △159㎡ A 2세대 △159㎡ B 2세대 △159㎡C 1세대 △159㎡ D 1세대로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9.2%에 달한다. 또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답게 아파트 뿐 아니라 오피스텔(125실),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합리적인 분양가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3.3㎡ 당 1200만원(예정)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분양을 개시하고 있다. 인근 아파트의 경우 3.3㎡ 당 1400만원, 1300만원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송도국제도시에서 흔하지 않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 저렴한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 덕분에 실수요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목할 점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을 뿐 아니라 입주민들의 분양 문의 또한 폭주하고 있다는 점이다. 본래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분양 공고는 지난 2012년에 예정돼 있었으나 시공사 선정에 난항을 겪은 바 있다. 이후 현대산업개발로 시공사를 선정하면서 분양 또한 급물살을 타게 된 것. 이러한 가운데 2012년부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를 기다려왔던 실수요층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분양 문의가 폭주하게 된 것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단지 내에는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경로당, 요가/GX룸, 휘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돼 있다. 따라서 단지 밖에 멀리 나가지 않아도 여유로운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예정), 홈플러스(예정)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근에 페스티벌 워크 스트리트몰(가칭)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오는 2018년에는 영화관, 아이스링크, 백화점, 호텔 등을 갖춘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가 오픈될 예정이다. 이외에 해돋이 공원, 잭니클라우스GC, 오렌지듄스GC 등도 자리하고 있어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비즈니스 활동에 최적화된 사통팔달 교통망도 특징.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인천지하철1호선 초역세권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송도1교 개통에 따른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진출이 용이하다. 따라서 인천공항(약 20분), 김포공항(약 45분), 서울역(약 70분), KTX광명역(약 20분),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약 70분) 등의 접근이 용이하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시행사 SAT 공식 홈페이지(www.i-sat.co.kr)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문의전화는 국내 032-818-8877, 032-811-4466(모델하우스) 해외 +1-213-294-5542 (미국 LA 현지 사무실)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