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 神-객주 2015' 19회 방송분 시청률 13%,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입력 2015-11-27 17:24  

▲`장사의 神-객주 2015` 19회 (사진 = KBS)




‘장사의 神-객주 2015’ 장혁이 ‘장사의 신’이 되기 위한 사투를 시작, 통쾌한 ‘개념 메시지’를 던져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 특별기획드라마 ‘장사의 神-객주 2015’(극본 정성희, 이한호/연출 김종선/제작 SM C&C) 19회 분은 시청률 13%(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18회분 시청률 12.2% 보다 0.8% 포인트 오른 수치로 2회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을 이뤄내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수성, 수목 夜를 ‘장사의 神-객주 2015’ 천하로 물들였다.



극중 천봉삼(장혁)은 ‘송파마방’을 되찾기 위한 89만 냥을 벌기 위해 자존심을 버리고 신석주(이덕화) 앞에 엎드렸고 남들이 감히 겁나서 못하는 일에 목숨 걸라는 조언을 들었던 상황. 다른 사람이 못하는 거래물화를 찾아 고민하던 천봉삼은 평강에서 원산포까지 설화지를 운반해 줄 운송 상단을 구한다는 사발통문을 보게 됐다. 한양, 다락원, 평강, 원산을 잇는 북관대로 중 풍등령 지역에 출몰하는 화적들 때문에 20년 동안 길이 끊겼고 이로 인해 신석주가 배로 물건들을 실어와 수백 만 냥을 긁어모은다는 것. 결국 천봉삼은 “남들이 다 하는 쉬운 일이 돈이 되겠어? 북관대로, 이 길은 우리가 가야 해!”라며 평강으로 가겠다고 결심을 굳혔다.



드디어 천봉삼은 출행준비를 마친 송파마방 식솔들 앞에서 비장한 목소리로 “우리는 똘똘 뭉쳐 송파마방을 되찾아야만 합니다! 내가 앞장설 테니 나를 믿고 평강으로 갑시다!”라며 독려, 씩씩하게 출행을 떠났다. 하지만 평강에 도착해 황객주(유종근)를 만난 천봉삼은 길소개(유오성)의 악랄한 방해로 황객주의 신뢰를 잃었고 이를 틈타 길소개는 신석주가 시킨 대로 설화지 한 동에 열 냥을 주겠다고 흥정했다. 터무니없는 가격 제시에 더욱 분노한 황객주는 두 사람에게 화를 내며 쫓아냈던 것.



이후 황객주는 횃불을 들고 설화지를 다 태워버리겠다며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했다. 이를 본 천봉삼은 황객주에게 “물화가 객주 어른 것입니까? 종이를 만들 때는 장인의 것이고 만들고 나서는 세상 사람들것입니다!”라고 소리 친 뒤 “공생공존입니다! 다 같이 살기 위해 하는 게 장사라구요!”이라며 자신의 상도를 드러냈다.



또한 천봉삼은 이에 그치지 않고 “상인이 어찌 제 자식과 같은 물화를 불에 싸지릅니까! 물화를 유통시키는 건 돈 벌기 위함도 있지만 하늘이 내린 25만 상인들의 소임입니다”라고 강조하며 “제게 맡겨 주십시오! 설화지를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제 값 받고 풀겠습니다”라고 소신 있게 장사에 대한 개념을 밝혔던 것. 천봉삼의 주장에 마음이 움직인 황객주는 천봉삼에게 설화지 운송을 맡겼다. 20년간 막혀있던 북관대로를 처음으로 뚫어야 하는 중차대한 임무가 천봉삼에게 주어지면서 천봉삼이 새로운 길을 통해 설화지를 안전하게 옮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시청자들은 “우리 봉선생이 드디어 장사다운 장사를 시작하네요! 천봉삼이 무사히 운반하나요? 담주까지 기다려야 되는데 궁금해서 미치겠네요!”, “천봉삼은 어떤 일을 해도 잘 할 수밖에 없다. 저렇게 사람에게 진심 대 진심으로 대하는데 어찌 성공하지 않을 수 있을까”, “‘물건을 사고 파는 것만이 장사가 아닐진대! 거상이 되는 그날까지 천봉삼을 응원하리라! 장혁 연기는 정말 최고!”라고 기대감을 쏟아냈다.



한편 ‘장사의 神-객주 2015’ 20회분은 오는 12월 2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