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기탈출 넘버원` 혈중 알코올 농도 속설 전격 해부 (사진 = KBS) |
`위기탈출 넘버원` 혈중 알코올 농도 낮춘다는 다양한 속설, 검증해보니…
오늘(14일) 방송되는 KBS2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연말 잦아지는 술자리로 이맘때 쯤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혈중 알코올 농도’와 관련된 다양한 속설들을 전격 해부할 예정이다.
검증되지 않은 방법으로 음주 단속을 피하기 위해 꼼수(?) 부리는 사람들! 특히 미국에서는 ‘구리 동전’을 입에 물고 있으면 알코올을 분해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큰 화제가 됐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술 냄새를 없애기 위해 많이 하는 ‘껌 씹기’부터 ‘구강청결제’로 가글하는 방법까지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춘다고 알려져 있는 다양한 속설들이 과연 실제로도 효과가 있을지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전부 공개할 예정이다.
위기탈출 넘버원 게시판에 올라온 한 통의 제보. 난방 텐트를 조립하다가 정체불명 가루로 인해 극심한 피해를 입었다. 그 가루의 정체는 바로 어린이들이 갖고 노는 장난감 등에 많이 쓰이고 있다는 ‘유리 섬유’. 과연 유리섬유의 정체는 무엇일까.
이어 대국민 관심 주제 ‘휴대전화 배터리‘에 대한 모든 것을 밝힌다. 급하게 나가야하는 순간, 당신의 휴대폰 배터리가 방전됐다면? 빠른 속도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기막힌 ‘이 방법’을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공개한다.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이 야심차게 준비한 ‘혈중 알코올 농도‘, ‘유리섬유의 위험‘, ‘휴대전화 배터리‘편은 오늘 밤 8시 55분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