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국민회의 인재영입…"야권 힘 합쳐야" 文-安 누구손 잡을까

입력 2016-01-19 09:39  




국민회의 창당을 추진 중인 천정배 의원(광주 서구을)이 첫 인재영입 소식을 전했다.

천 의원은 18일 김영수 전 해군소령, 채수창 전 화순경찰서장, 장정숙 전 서울시 의원 등 3명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천 의원은 이날 서울 영등포의 국민회의 당사에서 열린 입당 기자회견에서 "우리 당에 함께하는 세 분 모두 의인들"이라며 "거대권력의 횡포에 맞선 용기 있는 분들이다. 우리 당의 방향과 정확히 들어맞는 분들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국민회의 창당준비위원회 운영회의에서 당 인재영입위원장으로 선임된 천 의원은 3명의 인사를 영입한 데 이어 앞으로도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천 의원은 이날 운영회의에서 야권 통합에 대해 "지금 우리가 분명히 해야 될 것은 연대의 3원칙이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는 것"이라며 가치와 비전 중심 연대, 반패권 연대, 승리와 희망의 연대를 재차 강조했다.

천 의원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로부터 대통합 제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천 의원은 19일 방송 출연에서도 통합과 관련한 견해를 밝혔다.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천정배 의원은 “혁신이 중요하지만, 분열해서 통합는 것도 중요한 혁신”이라며 “가장 이상적인 것은 (문재인과 안철수) 모두 다 함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천 의원은 “야권의 수권능력을 회복하고 정권교체를 이뤄서 국민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는 통합과 연대가 되어야 한다”며 “우리나라의 현재 선거구도, 승자 1명만이 나오는 소선거구제에서는 야권의 힘을 합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통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다만 천 의원은 문재인 대표의 2선 후퇴와 더민주의 지도부 변화를 선 조건으로 내세웠다.

“더민주의 문제는 패배적 패권주의고 이런 폐해가 워낙 강력하다 보니 국민들에 대해 비전을 만들지 못하는 상황이다. 더민주의 해체에 준하는 결단이 있어야 한다”는 게 천 의원의 생각이다.

이 같은 맥락에서 천 의원은 김종인 선대위원장 영입은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고 평가했다.

그는 “김종인 위원장은 경제민주화, 재벌개혁문제에 대해 명확한 의지와 식견을 가진 경세가”라며 “경세가로서의 이분의 의지와 역량만큼은 굉장히 높이 평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유주안  기자

 jayou@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