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세계 최대 스포츠박람회 ISPO서 11관왕

입력 2016-01-27 09:04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대표이사 강태선)가 세계 최대 스포츠박람회 ISPO 2016에서 11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며 세계시장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ISPO에서 첫 공개된 유럽컬렉션 제품이 대거 수상하며 블랙야크의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청신호가 켜졌다.

블랙야크는 24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에서 개막한 뮌헨 ISPO 2016(이하 ISPO)`에서 ISPO 어워드 글로벌 부문의 황금상(Gold Winner) 수상을 포함해 총 11관왕을 차지했다. 단일 브랜드가 11개 부분을 수상한 것은 1970년 ISPO가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역대 최다 수상이다.

블랙야크는 글로벌 부문 황금상 4개를 포함해, 제품상 2개, 아시아 부문 황금상 4개, 제품상 1개로 총 11개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

수상제품은 스피드마운티어링에 최적화된 고기능성 알파인라인인 `유럽컬렉션`과 IT와 결합한 스마트웨어인 `야크온H`로 블랙야크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보여주는 제품들이다.

총 10개 부문의 상을 수상하며 최다수상의 영예를 안는데 톡톡한 공을 세운 블랙야크 `유럽 컬렉션`은 지난 3년간의 유럽과 히말라야에서의 혹독한 필드테스트와 제품 개발 과정을 통해 출시된 라인으로 제품력과 기능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 블랙야크가 ISPO 2016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유럽 컬렉션`은 익스트림한 환경을 이겨내기 위해 기능성을 극대화한 <PALI>, 신소재, 신기술 등 모든 전문성을 총동원한 혁신적인 <SIBU>,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한 멀티 기능성의 <MAIWA> 세 가지 라인으로 나뉜다

- 그 중, 글로벌 부문 황금상을 수상한 <이머전시 자켓>은 블랙야크 유럽컬렉션의 `PALI` 라인의 제품으로 등산 등 아웃도어 시 비상상황을 대비해 항상 휴대할 수 있도록 무게를 최소화했다. 이 제품은 M 사이즈 기준 71g의 무게로 초경량을 실현, 물보다 가볍고 스틸보다 약 15배 강한 특성을 지닌 다이니마(Dyneema)원단을 사용했으며, 완벽한 방수·방풍 기능을 발휘한다. 또한, 부피가 큰 헤비다운자켓에도 겹쳐 입을 수 있도록 자켓 내부 신축성을 극대화시켰다.

- `유럽 컬렉션`은 2016 F/W 시즌부터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체코 등 영업망이 확보된 유럽 7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및 북미 지역에 정식 유통되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제품력을 앞세워 세계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또,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돼 이목을 집중시킨 스마트웨어 <야크온H>는 아시아 부문 황금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웨어 `야크온H`는 발열 섬유와 전원을 공급하고 의류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휴대용 장치로 구성된 발열자켓이다. 스마트폰으로 별도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온도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자켓의 발열 섬유는 분리하지 않고 세탁이 가능하다.

ISPO 어워드 현장에서 수상자로 나선 강태선 회장은 "그 동안 유럽진출을 위한 기획단계부터 제품 개발까지 준비 과정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준 본사 직원들과 유럽 현지 팀의 열정에 모든 공을 돌리고 싶다"며,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서의 가능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은 만큼 아웃도어 양대 산맥인 유럽과 미국 시장 공략의 성공적인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는 유럽을 비롯해 북미와 아시아 시장 진출과 확대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아웃도어 시장의 新한류를 목표로 트라이앵글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 성장을 이끌어온 경험을 발판으로 한 중국 및 아시아 시장 공략, 북미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와 전략적 파트너십의 시너지를 통한 미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비롯해, 16년 FW 유럽컬렉션 정식 출시 등 세계 시장 공략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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