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배우학교', 이경규 예언 ‘예능의 끝은 다큐’ 이루나?

입력 2016-02-12 16:30  


tvN `배우학교`, 이경규 예언 ‘예능의 끝은 다큐’ 이루나?

[이예은 기자]tvN ‘배우학교’가 예능,다큐, 드라마를 넘나드는 신선한 구성과 볼거리로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11일 밤 11시에 방송된 2회에서 연기 학생들과 소통하며 ‘로봇’ 장수원까지 변화시킨 연기 선생님 박신양의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연기 학생들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배우학교’는 첫 방송부터 예능적 웃음과 진지한 고민, 그리고 성장하는 연기 학생들의 모습이 다채롭게 담겨있는 ‘다큐스러운 예능’으로 시청자들에게 ‘새롭다’, ‘신선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예능 대부 이경규가 ‘예능의 끝은 다큐다. 다음 예능 대세는 다큐성 예능이 될 것이다’라는 말을 한 바 있듯이, ‘배우학교’는 ‘다큐 입은 예능’으로 새로운 장르로 호평 받고 있다.

‘배우학교’를 연출하는 백승룡PD는“‘배우학교’에서 연기 선생님 박신양과 연기 학생7인은 연기를 향한 진정성을 갖고 혹독한 연기 수업에 임한다.출연진 모두 억지로 웃기지 않지만 함께 수업을 받고 생활하는 과정에서 예측할 수 없는 재미가 발견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특히 ‘배우학교’ 2회에서는 장수원을 변화시킨 박신양의 연기 학생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교육방법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장수원은 평소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못하는 성격으로 ‘배우학교’ 첫 자기 소개 수업시간 이후 자퇴를 결심할 정도로 많이 힘들어했다. 하지만 박신양은 매 수업시간마다 장수원을 다그치기보다 옆에서 지켜보며 이해해주고 실패를 격려해주었고, 이에 장수원은 억눌러왔던 감정이 폭발해 끝내 눈물을 흘리게 됐다.

이후 장수원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선생님에 대한 생각이 첫날과는 많이 바뀌었다. 믿어야겠다”고 느꼈다며 “오늘 나도 감정이 있구나. 로봇이 아니구나. 선생님이 그걸 깨닫게 만들어 주었다”고 ‘로봇의 변화’를 알렸다.

이 날 방송에서는 또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발성수업과 창의적인 연기를 배울 수 있는 ‘사물 연기’ 수업시간이 이어지면서 몰입도를 높였다. ‘배우학교’ 2회는 평균 시청률 2%, 최고 시청률 2.6%를 기록했으며 tvN주 시청층인 20대에서 40대 시청층에서 평균 1.2%, 최고 1.7%를 기록했다.(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또한 방송 시작 후 다음날까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배우학교’가 랭크되며 화제몰이를 했다.

명품 배우 박신양이 ‘연기 선생님’으로 등장해 연기를 배우고 싶은 ‘연기 학생’ 7인 이원종, 장수원, 유병재, 남태현, 이진호, 박두식, 심희섭에게 직접 연기 교육에 나서는 신개념 연기 리얼리티 tvN ‘배우학교’는 매주 목요일 밤11시에 방송된다.

yeeuney@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