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시간을 달려서’, 엠넷닷컴 주간차트 1위…장기집권송 등극

입력 2016-02-16 08:16  



CJ E&M의 음악서비스 엠넷닷컴이 2월 두 번째 주(2월 8일~14일)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여자친구, 태연, 지코, 엠씨더맥스(M.C the Max)가 장기집권 4강 체제를 구축하며 차트 롱런 중이다.

최근 ‘갓자친구’로 불리며 대세 행렬을 지속 중인 여자친구가 ‘시간을 달려서’로 엠넷닷컴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시간을 달려서’는 지난 1월 25일 발매 이후 차트에서 롱런 중이다. 발매된 첫 주간차트에서 2위를 차지한데 이어 2주차 2위, 3주차 첫 1위를 차지하며 2016년 첫 ‘장기집권송’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차트와 음악방송에서 뜨거운 사랑이 이어지고 있어 장기집권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2위는 태연의 ‘레인(Rain)’이 차지했다.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Station)을 통해 첫 공개된 이후 지난 주 1위, 이번 주 2위를 차지하며 여자친구와 함께 뜨거운 인기를 지속 중이다.

3위는 지코의 ‘너는 나 나는 너’가 랭크됐다. 2015년 누구보다 활발히 앨범을 발매했던 지코는 이번 ‘너는 나 나는 너’로 첫 주 1위로 시작해 2주차 5위, 3주차에 2계단 상승한 3위에 다시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엠씨더맥스는 8집 앨범 ‘파토스(Pathos)’의 타이틀곡 ‘어디에도’로 첫주 3위로 진입한데 이어 2주차 6위, 3주차에 다시 2계단 상승한 4위를 기록했다.

주간차트에서 4강 체제가 강세인 가운데 마마우의 공세도 만만치 않다. 프리싱글 ‘1cm의 자존심’이 주간차트 5위로 진입한데 이어 지난 1월에 발매한 ‘아이 미스 유(I Miss You)’가 9위를 차지하며 주간차트 롱런 중이다.

이어 다이나믹 듀오가 지난 2008년에 발표한 ‘굿 러브(feat. 김범수)’가 무려 361계단을 역주행하며 6위를 차지했다. 한 방송사의 예능프로에서 선보인 이후 실시간차트 상위권에 오르더니 주간차트 상위권까지 단숨에 진입하는 저력을 보였다.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서 김범수가 선보인 리즈의 ‘그댄 행복에 살텐데’ 역시 역주행송으로 인기를 얻으며 7위를 차지했다.

이어 장범준이 부른 시그널 OST ‘회상’이 8위를, 위너의 ‘센치해’가 10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번 주는 SS301의 미니앨범 ‘이터널 5(Eternal 5)’를 비롯해 네번째 미니앨범 ‘프리즘’으로 돌아오는 레인보우, 윤현상과 슬옹의 ‘뭔가 될 것 같은 날’ 등 음원강자들의 컴백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