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김명민, 유아인 뒤통수 제대로 쳤다…유아인의 반격은?

입력 2016-02-17 07:36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과 김명민의 대결, 시청자의 심장을 쥐락펴락한다.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는 굵직굵직한 역사적 사건들을 배경으로 인물들의 두뇌전, 권력 싸움 등을 촘촘하게 그려내며 호평 받고 있다. 특히 조선 건국 이후에는 이방원(유아인 분)과 정도전(김명민 분)의 대결이 극의 중추를 차지하며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16일 방송된 40회에서 두 사람의 대립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이날 방송은 정도전이 무명의 인사인 육산(안석환 분)과 만나는 장면에서 시작됐다. 서로의 신분을 숨긴 채 만났지만, 서로의 정체를 간파한 두 사람. 정도전은 황급히 자리를 떠났고 곧바로 육산이 머물던 상단의 인원들을 추포하도록 명했다. 하지만 이미 모두가 사라진 상태였다.

뿐만 아니라 정도전이 여진족 추장에게 받은 정체불명의 문서 역시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화사단 흑첩이 품고 개경으로 향하던 중 무명의 무사와 부딪히게 된 것. 그 틈을 타 분이(신세경 분)의 연통조직 일원 선돌이 훔쳐 달아났다. 이 과정에서 선돌은 목숨을 잃었고, 이는 이방원과 정도전의 대립을 더욱 극대화시키는 계기가 됐다.

선돌이 죽자 분이는 결심을 세웠다. 더 이상 이방원과 정도전 싸움의 틈에 끼여 연통 조직 사람들의 목숨이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없었던 것. 결국 분이는 신조선방으로 이성계(천호진 분)를 제외한 용들을 모두 불렀다. 그리고 정도전이 여진족 추장에게 받은 서찰과, 미행해 기록했다는 이방원의 행적을 내놓았다. 분이는 두 문서로 거래를 하겠다며 자신과 연통 조직 사람들의 살 길을 열어달라고 요청했다.

결국 이방원과 정도전, 둘만의 대화가 시작됐다. 이방원은 “제가 맡으면 잘 못할 것 같으십니까? 이 나라. 아니면 임금이 뛰어난 게 싫으십니까?”라고 씹어 뱉듯 말했다. 이어 “종친은 평생 정치에 참여할 수 없다. 들었습니다”고도 말했다. 또 “애초에 제 자리는 없다고 하셨으니 제가 어찌하겠습니까?”라며 정도전을 압박했다.

이방원이 군왕5칙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안 정도전도 더 이상 이방원을 향한 적개심을 숨기지 않았다. 정도전 역시 이방원에게 “욕심을 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빨리 끝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한 것. 그리고 정도전의 결심은 곧바로 시행됐다. 엔딩 장면에서 이방원을 함정에 빠뜨린 것.

정도전이 모필가를 통해 무명의 인사 초영(윤손하 분)이 이방원을 찾아오게 한 것이다. 마침 그 시각, 정도전에게 불만을 품고 있던 이신적(이지훈 분)까지 이방원을 찾아온 상황. 기다렸다는 듯이 이성계까지 등장했고, 결국 이방원은 정도전이 놓은 덫에 걸려들었다.

이방원과 정도전을 필두로 한 대립 구도는 극의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여기에 생동감을 부여한 것이 배우들의 연기력이다. 특히 정도전 역의 김명민과 이방원 역의 유아인, 두 배우가 펼치는 연기 대결은 시청자의 숨통을 틀어쥘 만큼 강력한 흡인력을 발휘했다. 머지 않아 다가올 피의 전쟁, 중앙에 서게 될 두 인물의 이야기와 두 배우의 열연이 벌써부터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정도전이 이방원의 뒤통수를 제대로 쳤다. 이방원이 내놓을 반격은 무엇일까. 불꽃 튀는 이들의 이야기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