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역대 최강 스펙 공개, 세계최초 모듈방식 “신기하네”…가격은?

입력 2016-02-22 01:27  



‘LG G5’ 역대 최강 스펙 공개, 세계최초 모듈방식 “신기하네”…가격은?


LG전자의 새 스마트폰 ‘LG G5’가 베일을 벗었다.


LG전자는 2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에서 전략 스마트폰 G5를 전격 공개했다.


G5는 세계 최초로 `모듈 방식(Modular Type)`을 적용한 스마트폰이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밑부분에 있는 `기본 모듈(부품)`을 서랍처럼 당겨서 분리하고 취향에 맞는 다른 부품을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부품이 바로 `LG 캠 플러스`인데, G5 밑부분에 이 부품을 끼워 넣으면 카메라 손잡이처럼 쓸 수 있다. 전원이나 셔터, 녹화, 줌인앤아웃(Zomm In & Out) 기능을 실행할 수 있고, 1,2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돼 있어 보조 배터리 역할도 겸한다.


`LG 하이파이 플러스`라는 이름의 부품도 유용하다. 여기에는 세계적인 오디오 기업 뱅앤올룹슨(B&O)과 협업해 만든 특수 모듈(32비트 포터블 하이파이 DAC)이 내장돼 있어 사용자들은 이 부품을 끼우면 스마트폰이 낼 수 있는 최상의 음질을 느낄 수 있다. G5 구매 시 뱅앤올룹슨과 함께 만든 고성능 이어폰도 제공되기 때문에 음악 감상이 잦은 이용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 가상현실 기기(LG 360 VR) ▲ 가상현실 촬영용 카메라( LG 360 CAM) ▲ 드론 콘트롤러(LG 스마트 콘트롤러) ▲ 홈모니터링 카메라(LG 롤링봇) ▲ 블루투스 헤드셋(LG 톤 플러스) ▲ 프리미엄 이어폰(H3 by B&O PLAY) 등 6개의 보조 부품을 더 공개했다.


이들 6개 부품은 몸체 일부를 끼우고 빼는 물리적인 결합 방식이 아니라 유선이나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LG G5는 줄곧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졌던 G시리즈와 달리 몸체 전체를 금속으로 감싸는 `풀메탈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LG전자는 G5에 금속 표면을 처리하는 `마이크로 다이징(Micro-Dizing)` 기법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의 실버·티탄·골드·핑크 등 4가지의 색상을 구현했다.


LG G5의 출고가는 아직 미정이지만 전작인 G4의 가격 82만5000원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전망이다. 미국의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삼성 갤럭시S7와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전작보다 다소 낮은 600달러(한화 약 74만원)선에 나올 것이라는 예상을 내놨다.


한편 G5의 출시일은 빠르면 3월말에서 4월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G G5’ 역대 최강 스펙 공개, 세계최초 모듈방식 “신기하네”…가격은?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