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데이를 아시나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몬드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E를 공급하는 최상의 식재료로 통아몬드 30g에는 하루 권장량의 73%인 비타민 E를 함유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낮은 칼로리에도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는 건강식품이다.
이러한 아몬드를 그냥 씹어먹는 것이 아니라 음료로도 마실 수 있게 돼 눈길을 모은다.
지난해 4월 세계 최대의 아몬드 전문기업 블루다이아몬드는 매일유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몬드 브리즈`를 출시했다. 100% 캘리포니아 프리미엄 아몬드를 물에 불린 후 갈아서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로 미국, 일본, 호주 등 해외에서는 색과 질감이 우유와 비슷하고 음용 방법도 우유처럼 마실 수 있어 아몬드 밀크라고도 한다.
아몬드 브리즈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 E와 뼈에 좋은 칼슘 등 아몬드의 영양이 담겨 있으며, 190ml 기준 35칼로리(언스위트)의 저칼로리 음료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및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부담없이 다가가고 있다. 특히 아몬드 브리즈는 시리얼 및 곡물가루에 타 먹거나 과일 스무디를 만들 때 함께 사용하면 좋으며 이외에도 커피, 베이킹을 비롯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아몬드 브리즈는 16일 ‘아몬드 데이’를 기념해 아몬드 브리즈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아몬드 브리즈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몬드 데이는 캘리포니아의 대표적인 농업 수출품으로 성장한 아몬드의 뛰어난 가치를 기념하기 위한 미국의 국경일중 하나로, 아몬드 브리즈는 아몬드 데이를 기념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아몬드 브리즈의 영양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개최했다.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아몬드 브리즈 공식 페이스북에 ‘아몬드 브리즈를 먹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달면 된다. 총 10명의 당첨자에게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제품 한 박스를 선물로 제공한다.
아몬드 브리즈 측 관계자는 “아몬드 브리즈는 아몬드를 갈아 짜서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로 아몬드의 영양을 간편하게 우유처럼 마실 수 있어 유럽이나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우유 대체 건강 음료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아몬드 데이를 맞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저칼로리 건강 아몬드 음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yeeuney@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