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서울 글로벌 창업센터 26일 오픈...창업&글로벌 진출 돕는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6-08-24 11:36  

르호봇, 서울 글로벌 창업센터 26일 오픈...창업&글로벌 진출 돕는다



서울시가 지원하며 (주)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대표 목영두)가 운영하는 내국인과 국내 거주 외국인, 이민자, 유학생의 창업을 돕는 서울 글로벌 창업센터(Seoul Global Startup Center=Seoul GSC)가 8월 26일 용산에 위치한 나진전자월드 3층에 정식으로 오픈 한다고 밝혔다.



서울 글로벌 창업센터는 창업팀의 글로벌 진출을 도우며 비즈니스 가속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서울 경제 활성화를 위한다는 취지로 지난달 입주 기업을 모집했다고 전했다. 최초 서류심사에서 56개국, 250개 팀이 지원했으며 97개 글로벌 팀이 1차로 선정됐다. 이어서 지난 10일과 11일에 진행한 대면 심사와 PT 심사를 통해 50개 팀을 예비 선발했다.



이날 오픈식에 서울시 박원순 시장과 국내 창조경제 및 스타트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와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된다. 입주사로 선정된 기업 중 외국인으로서 국내 창업을 시도하면서 느꼈던 애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적인 해결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예비 입주 50팀의 총인원은 180명으로 집계됐으며 전체 인원 중 외국인 비율은 42.2 (76명)로 나타났다.



지난 20일부터 입주가 시작됐으며 다문화 교류 사업, loT 기반의 MCN 관련 한류 콘텐츠를 전 세계와 손쉽게 연결하는 서비스, 장애우를 돕는 사회적 기업, 세계를 연결하는 여행 플랫폼 등 다양하고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 모였다. 입주 50개 팀 구성은 외국인과 한국인이 한 팀으로 이루어졌거나 외국인으로만 구성된 팀 또는 1인 기업 형태다.



전체 팀 구성원의 국적은 한국, 미국, 캐나다, 독일, 중국, 벨기에, 스페인, 아일랜드, 네덜란드, 프랑스, 과테말라, 러시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호주, 베트남, 뉴질랜드, 스웨덴으로 총 18개 국가다.



목영두 르호봇 대표는 “참신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 팀들이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서 르호봇의 성장 패키지 플랫폼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국내외 인큐베이팅을 통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