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V20' 공개…20~30대·북미 공략

입력 2016-09-07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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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
    LG전자가 카메라와 오디오 기능을 강화한 대화면 스마트폰 `V20`를 국내와 미국에서 동시에 공개했습니다.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20~30대 소비자를 주로 공략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문성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V20`의 가장 큰 특징은 오디오와 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점입니다.

    고급 오디오 제조사인 `뱅앤올룹슨`의 기술력을 더해 CD보다 16배 뛰어난 품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앞 면과 뒷 면 모두에 일반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를 동시에 달아 눈으로 보는 것보다 넓은 범위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조준호 / LG전자 사장
    "V20에 (최고 수준의) 카메라 기술이나 오디오 기술을 담았기 때문에 고객에게 어떻게 평가받느냐만 남았습니다."

    LG전자는 `V20`를 통해 20~30대 소비자를 주로 공략하고, 출시 국가도 미국 등 LG전자의 인지도가 높은 시장을 중심으로 최소화할 예정입니다.

    이른바 `선택과 집중`으로 수익률을 극대화 한다는 방침입니다.

    출시 후 물량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한 `G5`의 실패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인터뷰] 조준호 / LG전자 사장
    "출시 국가를 큰 규모로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G5`처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지는 않습니다."

    LG전자는 70만 원대의 가격으로 이번 달 말에는 국내, 다음 달부터는 해외 시장에 `V20`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휴대폰 사업부는 지난해 3분기부터 4분기 연속 계속된 적자의 늪에서 탈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LG전자에 이어 우리나라 시각으로 내일 새벽 애플이 `아이폰7`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올 하반기 치열한 스마트폰 경쟁이 예상됩니다.

    한국경제TV 문성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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