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펍은 3D 액션 디펜스 `손오공디펜스`에 ‘광산 시스템’을 비롯해 신규 영웅 ’진원대선’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점령한 광산에서 획득한 신령석으로 게임 내 아이템인 은화, 명예, 행운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점령되지 않은 광산은 체력이나 원보를 사용해 차지할 수 있으며, 이미 점령된 광산은 점령자와 전투 후 승리하면 주인이 될 수 있다. 게이머들이 자원을 채집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 광산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쟁탈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규 영웅 ‘진원대선’이 추가돼 게이머들이 자신의 플레이 패턴에 맞는 영웅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한층 넓어졌다. ‘진원대선’은 요괴를 일정 시간 동안 느리게 만들거나 다른 곳으로 추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영웅이다.
이와 함께 던전 제 4장 ‘서우하주’와 황색 영웅 ‘청하’ 전용 무기인 ‘자청 보검’이 업데이트 된다.
한편, `손오공디펜스`는 요괴의 공격으로부터 여주인공 ‘자하’를 지키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맵의 특성을 고려해 원거리 및 근거리, 딜러, 힐러 등 캐릭터들을 전략적으로 배치, 나만의 전략과 전술을 구사해 전투를 펼치는 신개념 디펜스 게임이다. 던전 클리어 위주의 기존 디펜스 게임과는 달리 영웅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는 RPG 요소가 결합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다른 유저와 PVP에서 승리해 보물을 빼앗으면 전투력 강화가 가능한 약탈전, 길드원들과 함께 공략하는 길드 던전, 무한의 탑, 보스전, 요일 던전 등 방대한 콘텐츠로 명실상부 ‘블록버스터 디펜스 게임’으로 꼽히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