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금리시대에 노후를 대비하여 재테크를 부동산 투자로 많이 하는 지금, 잘못된 정보로 인해 상가투자의 실패를 겪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이때 상가투자 할 때 꼭 체크할 포인트는 많은 유동인구와 배후수요, 활성화된 상권과 상가, 안정적인 투자수익률이다.
이에 발맞춰 분당선과 신분당선 연장선인 미금역에서 스트리트&테라스상가 “애니밴드몰”이 관심을 받고 있다. 분당선과 신분당선인 미금역은 아파트 배후세대와 기존의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는 상태여서 안정적인 이용객은 확보된 상태이다.
‘애니밴드몰’의 규모는 지하 4층에서 ~ 지상 5층으로 1층은 90m의 스트리트&테라스상가, 2층은 테라스 상가로 형성되고, 3층~5층은 오피스(업무시설)로 구성되어있다.
‘애니밴드몰’의 투자가치는 첫 번째 탄탄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많다는 것이다. 상주인구는 20만명, 유동인구 10만명등 하루 30만명이 움직이는 핵심 상권으로 100대 상권 중 22위에 선정된 황금상권이다.
두 번째, 1층은 스트리트&테라스 상가, 2층은 테라스 상가로 실내공간을 옥외로 연장되어 넓은 실사용 면적을 사용하여 임대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고 임대료 책정이 유리해 상대적으로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세 번째, 상가의 활성을 위한 특화된 설계이다. 최고 4.5㎡의 높은 층고, 동측 어린이 공원과 공개공지에 만남의 광장 조성하고 연계 하는 등 설계도 다른 상가와 차별화를 두어서 설계하여 상가 활성화에 기여한다.
분양관계자는 “스트리트 상가가 요즘의 상가투자 대세라고 하지만, 무턱대고 스트리스 상가에 투자했다가는 실패를 할 수 있으므로, 상권과 입지를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입지, 배후수요, 설계특화등 투자성공 포인트를 가진 애니밴드몰은 그런점에서 주목의 대상이 된다.”며 전하고 있다. 현장 및 분양홍보관은 분당구 미금일로 90번길 32번지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