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더라움M' 소형 아파트 전성시대 속 알짜 투자처

입력 2016-10-24 11:04  



1~2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가구나 가전제품이 모두 설치된 소형 아파트 수요 증가가 소형주택투자 전성기임을 증명해 주고 있다. 최근 소형주택 공급이 늘어나고는 있지만 1~2인 가구 증가비율과 비교하면 아직 미미한 수준이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늘어난 나홀로 가구들로 인해 소형주택 수요도가 높아졌다며 투자 시 업무지구나 행정타운 같은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에 위치했다면 금상첨화라 설명한다.

"특히 대규모 업무시설이나 대학교, 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크게 들어서는 곳은 미래가치와 넘쳐나는 대기수요로 물량이 항상 부족하다"며 "의정부 광역행정타운이나 경기도 두 번째 규모인 을지병원 등이 들어서는 의정부 같은 경우 확실한 배후수요로 투자자들이 줄을 서고 있다"고 전하며 뜨거워진 의정부의 부동산 시장 분위기를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 역세권 소형 아파트로 인근에 광역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역, 대형쇼핑몰 등의 배후수요를 갖춰 투자용은 물론 실거주로도 손색이 없는 소형 아파트 분양 소식이다.

의정부시 의정부동 145-4번지 외 3필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의정부 더라움엠은 도시형생활주택 120가구 오피스텔 15실 총 135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2층~ 지상19층 규모로 2, 3층은 오피스텔, 3~19층은 도시형생활주택이 들어선다.

역세권 소형아파트 의정부 더라움엠 인근으로 2017년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완공 예정이며 신세계 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제일시장, 청과시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의정부 역전 테마공원, 중랑천, 수락산, 도봉산 등 삶의 쾌적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웰빙 라이프를 실현 할 수 있는 우수한 자연 환경도 갖추었다.

또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와 을지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의정부 광역행정타운 조성 및 기존 의정부 제일시장 등의 기존 상권의 풍부한 배후수요로 알만한 투자자들은 이미 모두 다녀 갔다는 후문이다. 경기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을지병원의 직원들과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도교육청, 경기지방경찰청, 의정부 시청 등 관공서공무원 등의 실주거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의정부시의 K_POP 클러스터, 뽀로로 테마파크, 프리미엄 아울렛이 들어서는 복합문화단지 조성 등의 개발호재로 600여개의 일자리 창출 및 약 3779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지로부터 500m 거리에 1호선 의정부역, 650m 거리에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이 위치해 있어 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 편리하고 빠르게 대중 교통 이용이 가능하다. 또 의정부 버스터미널도 차량으로 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호원IC와 동부간선도로 등의 주요 도로도 인접한 교통의 요지다. 특히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개발이 확정돼 앞으로는 강남 생활권을 20분이면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