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지털시티 직주근접에 분당선 망포역 인접 등 입지여건 우수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내달 1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4지구에서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총 2945가구로 1블록은 지하 1층~지상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105㎡, 1783가구, 2블록은 지하 1층~지상 24층, 10개동, 전용면적 59㎡~105㎡, 1162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입주민 안전 최우선…내진설계 적용
내진설계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입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의 신념에 맞게, 요즘 같은 지진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아파트에 내진 설계를 적용했다.
분양관계자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은 내진설계는 물론, 첨단 보완시스템 등도 같이 적용돼 입주민 안전에 신경을 기울였다"며 "상품은 물론 입지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어 좋은 청약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형사 컨소시엄 명성 걸 맞는 입지·상품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이 들어서는 망포4도시개발지구는 수원의 대표 업무지단지인 삼성디지털시티와 붙어있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본사를 비롯해 삼성전자연구단지, 삼성제조기술센터 등 삼성전자계열사와 협력업체 등이 들어서 있다. 때문에 직주근접을 원하는 종사자 등 풍부한 주택 배후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분당선 망포역을 이용해 수원역까지 10분, 판교까지 30분대, 서울 강남까지 1시간 이내로 도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덕영대로와 인접해 자가용을 이용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의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고, 박지성축구센터 등의 체육시설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좋다. 망포4지구 부지에는 초등학교,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망포초교(2019년 3월 개교예정)를 비롯해 잠원중학교도 위치해 있으며 유명사립학원들이 밀집한 망포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주변 풍부한 녹지를 바탕으로 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원천리천이 흐르고 있으며 실버공원과 태장공원 등의 중소공원 및 잠원종합체육공원, 늘푸른공원 등의 대규모 공원이 있다. 이에 주말을 이용해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가거나 여가 및 문화 생활을 즐기기에 편리하다.
대형건설사의 컨소시엄 작품으로 상품도 우수하다. 전 가구가 100% 4베이 판상형으로 구성돼 있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59㎡에는 소형임에도 팬트리와 보조주방, 드레스룸을 구성해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전용 75㎡에는 알파공간을, 84㎡에는 알파룸과 보조주방, 광폭드레스룸을 구성하며, 전용 105㎡에는 알파룸과 서재, 보조주방 및 광폭드레스룸 등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먼저 4개 라인으로 구성된 수영장(1블록)과 실내체육관이 조성된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과 휘트니스센터 등이 있어 입주민인들이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키즈룸과 교육을 위한 작은도서관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조경설계가인 로드베에크 발리옹이 조경 설계에 참여해 차별화된 친화적 단지를 표현했다. `건강한 삶(Healthy Lifestlye)`이란 컨셉으로 다양한 정원으로 구성된 단지 내 녹지공간 및 휴식공간과 함께 아이들의 감성발달과 활동성을 고려한 친환경 테마놀이터, 도시계곡과 자연계곡 형태로 설계한 수경공간 및 다양한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또한 야간조명시설과 포장패턴으로 단지를 하나로 연결해주는 이벤트 광장과 조형예술품이나 테마 식재 등으로 꾸며지는 공간도 조성된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은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0일(수) 특별공급 시작으로 12월 1일(목) 1순위, 2일(금) 2순위 청약을 진행된다. 1블록과 2블록 동시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1블록 8일(목) 2블록은 9일(금)에 이뤄지며 14일(수) ~ 16일(금) 3일간 계약을 받는다.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수원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관련뉴스